싸이 MTV EMA 비디오상, 수상소감 한국어도? "하이디 클룸 못된 손은 …"
[윤혜영 기자] 싸이 MTV EMA 비디오상 수상에 톱모델 하이디클룸과 함께 한 스페셜 '강남스타일'도 화제다.

11월11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는 '2012 MTV 유럽 뮤직 어워드(2012 MTV Europe Music Awards)'가 열렸다.

특히 이날 싸이는 시상식의 진행을 맡은 하이디 클룸과 함께 찍은 '강남스타일' 패러디 영상을 공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영상에서 하이디 클룸은 뮤직비디오 의상인 하늘색 정장에 선글라스까지 싸이와 똑같이 차려입고 등장, 말춤을 추며 싸이와 환상적인 호흡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속 노홍철이 선보인 저질댄스를 재현했으며 '강남스타일' 마무리 포즈까지 취한 후 싸이의 엉덩이를 살짝 때리고 장난스럽게 퇴장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싸이는 베스트 비디오(best video)상을 수상했다.

싸이는 수상소감으로 "먼저 MTV EMA에 감사드린다. 이 상은 정말 나에게 과분하다. 나는 신인이니까 말할 수 있는 시간을 1분 정도 달라"며 '강남스타일'을 응원하고 지지해준 팬들과 많은 관계자들, 그리고 가족들에게 진심어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싸이는 무대에서 내려오기 직전 "감사합니다"라고 한국어 소감을 외쳐 더욱 관심을 모았다. (사진출처: EMA2012 스페셜 영상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윤아 졸업사진, 긴 생머리+여신급 교복 자태 "꽃미모 끝판왕" 日
▶ 국민여동생 고토마키, 10억원에 AV 출연? "왜 루머 나오나 했더니…"
▶ 이용대 여친 한수현, 일반인 아닌 '수목장' 출연배우 "노이즈 마케팅?"
▶ 아이유 해명 "은혁과는 친한 선후배일 뿐!"… 확대해석 삼가 부탁(전문)
▶ 다섯손가락 주지훈 매너다리 "킬힐 신은 여배우를 난쟁이로?" 커도 너~무 커!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