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에서 CJ LION(주)이 세탁세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CJ LION은 비트, 참그린, 아이깨끗해 등의 우수한 제품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 왔으며 '세제 바로 알고 잘 쓰기' 캠페인으로 올바른 세탁문화 형성에 이바지해 소비자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었다.

'세제 바로 알고 잘 쓰기' 캠페인은 올바른 세탁문화 고착을 위한 운동이다. CJ LION은 이를 위해 세탁량에 따른 세제 사용 기준을 알려주는 친환경 세탁바구니와 편리하게 계량할 수 있는 계량컵 및 함께 올바른 사용법을 위한 안내책자를 전국단위로 증정했다.

또한 2011년 6월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의 세탁세제 사용 기준 개정에 발맞춰, 세탁량에 따른 적절한 세제 사용 기준을 표시해놓은 ‘세제 사용지수 계량컵’을 도입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올바른 세제 사용을 통한 가족 건강은 물론 환경에 미치는 영향 등의 홍보를 위해 소비자 이벤트와 잡지, 온라인 광고, PR 기사를 적극적인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왔다.

이렇듯 CJ LION의 '비트'는 소비자로 하여금 가족의 건강을 위한 개인적 구매 가치는 물론, 주변의 이웃과 환경까지 생각하는 사회적 구매 가치를 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비트'는 앞으로도 주요 소비자층인 주부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확장해 나가며, 고객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