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억 비비탄 로봇, 1초에 6000발 공격 가능? ‘쿠라타스 1초를 보여줘’
[김보희 기자] 16억 비비탄 로봇?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16억 비비탄 로봇’이라는 제목과 함께 2분가량의 동영상이 게재돼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일본 피규어 캐릭터 축제의 현장 스케치가 담겨있으며, 한국 돈 16억 원에 달하는 비비탄 로봇 ‘쿠라타스’의 모습이 그려져 눈길을 끌었다.

16억 비비탄 로봇 ‘쿠라타스’는 높이가 4m, 무게는 4톤에 이르는 어마어마한 스케일을 가지고 있으며, 휴대폰 조작으로 1초에 6000발의 비비탄을 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외에도 시속 10km의 속도로 걸음과 동시에 인간을 태울 수도 있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16억 비비탄 로봇의 모습을 접한 네티즌들은 “16억 비비탄 로봇 갖고 싶다!”, “왠지 영화에서 본 듯한 로봇이다. 신기하다”, “16억 주면 살수 있다고? 나한테 그 돈 주면 더 좋은 비비탄 로봇 만들 수 있다” 라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유튜브 영상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폭염 최악의 아르바이트는? 1위, 인형탈 아르바이트
▶ 신아람 1초 쌀화환, 흐르지 않는 1초 비판! "속 시원하다~"

▶ 올림픽 국기 실수, 박태환 레이스는 쑨양과 비겼지만 시상식은 승리?
▶ 괴물 뱀 발견, 7000만 년전 화석 속에 “공룡시대 살다가 멸종된 뱀?”
▶ 무서운 차 안 온도, 150도에 익는 쿠키가 노릇노릇? "오븐으로 사용할게요"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