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매운 음식 5, 자네 돈가스가 맵다고 생각해봤는가? "우유 들고 도전~"
[윤혜영 기자] 한국 매운 음식 5는 무엇?

최근 아시아 문화를 소개하는 사이트인 'CNN go'는 한국에서 가장 매운 음식 5가지를 사진과 함께 직접 접한 후기를 소개했다.

CNN이 선정한 매운 음식 5위는 종로구 '홍초 불닭'이었다. CNN Go는 불닭과 차가운 맥주의 궁합이 훌륭하다고 평가하면서 덜 맵게 하기 위해서는 함께 먹으라고 전했다.

한국에서 사랑받는 간식 중 하나인 떡볶이도 매운 음식으로 꼽혔다. 바로 4위는 동대문 '엽기 떡볶이'. 먹은 후 몇 분이 지나면 매운 맛이 천천히 올라온다고.

3위는 신사동에 위치한 카레 전문점의 '매운 카레'. 지존 단계부터 매운 맛을 단계별로 선택할 수 있으며 이곳의 가장 매운 카레를 먹은 사람은 속에서 나는 불을 없애기 위해 뭐든지 먹을 수 있을 정도라고 설명했다.

이어 2위는 신길동 '매운 짬뽕'이 뽑혔다. 청양고추, 중국 일초, 베트남 땡초, 인도 땡초의 4가지 고춧가루가 첨가돼 있어 국물을 먹는 순간 혀가 마비될 정도라고 한다.

대망의 1위는 신대방동 온누리에 '돈가스'가 선정됐다. 2009년 10월부터 돈가스를 다 먹은 사람에게 음식값을 받지 않고 있으나 현재까지 90여 명만이 성공했다고. 이 가게는 우유를 가져오지 않으면 돈가스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알려졌다.

한편 'CNN go'는 한국 사람들에게 매운 맛은 일종의 스트레스를 푸는 치료 요법이라고 설명하며 이 방법이 한국에는 널리 퍼져있어 매운 음식이 다양하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렉 걸린 아파트, 사람 사는 집 맞나요? "레고같지만 실제 작품인 걸로~"
▶ 여자는 못 푸는 문제, 4글자로 정리되는 남자의 단순심리? "넌 남자를 몰라"
▶ 음주운전 삼진 몰수제 ‘논란’… 음주운전 단속방침, 어떻게 바뀌나?
▶ 한국 여성 생활 만족도 "남자와 차이가 이렇게나…" 긍정적인 이유는?
▶ 버스추행남 얼굴공개 논란, 다리를 스윽? '재발방지 vs 마녀사냥'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