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형 소형주택 1채 6000만원대

최근 주거 트렌드가 실수요자 중심의 ‘실속형’으로 빠르게 재편되면서 소형주택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규모가 작다고 생활 편의성까지 포기할 수는 없다. 소비자의 이목을 끌기 위해 중대형처럼 쓸 수 있도록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주택들이 인기를 끄는 이유다.

요즘 분양되는 중소형 아파트들은 소형도 중대형처럼 최대한 많은 방을 뽑아낸 혁신 평면, 취향에 따라 공간을 구획지을 수 있는 가변형 벽체 등을 도입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향은 소형이 대부분인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ADVERTISEMENT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 등 소형주택에 방 갯수를 조절하거나 구조를 바꿀 수 있는 상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동탄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한 ‘메트로하임’은 공간활용을 극대화하여 필요에 따라 투룸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소형이지만 스마트한 구조로 2명도 충분히 거주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32인치 LCD TV·전자레인지·에어컨·냉장고·세탁기·인덕션레인지 등 많은 옵션 시설들이 제공되기 때문에 세입자들은 실제 몸만 들어와도 충분히 거주할 수 있어 임대를 놓기 더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교통 또한 편리하다. 수도권 고속철도(KTX),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서울-용인 고속도로가 서울과의 접근성을 높여 서울 강남권까지 20분 진입이 가능하게 하고, 신설예정인 분당선 연장 동탄역에는 경기 남부지역의 교통 허브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복합환승센터’ 설치가 추진되고 있어 앞으로 동탄은 사통발달 최적의 교통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분양가 6,000만원~1억2,000만원으로 책정된 메트로하임은 저렴한 분양가로 소액투자를 하기에 적합하다. 현재 많은 투자자들의 발걸음으로 1,2차 분양을 마치고 3차 분양을 시작하여 조기분양마감이 예상된다.

분양문의 : 1877-8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