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눈성형, 선이 진한 눈은 싫다?
[이송이 기자] 눈이 속눈썹에 자주 찔려 눈 성형을 하려 한다는 30대 초반의 한 남성. 안과에서 의료보험이 적용되는 항목이었지만 직업상 여러 사람을 만나는 영업직에 종사하고 있어 성형외과를 찾았다고 말했다. 수술 전 남성의 요구사항은 한 가지. 인상이 많이 바뀌거나 라인이 깊게 남는 수술은 가급적 피하고 싶다는 것이었다.

이처럼 남성들은 눈 성형을 할 때 인상이 크게 바뀌는 것은 기피하는 경향이 있다. 물론 크고 또렷한 눈을 원하기는 하지만, 여성처럼 선이 진하거나 과감한 라인은 꺼려하는 것. 대부분의 남성들이 선호하는 눈은 보일 듯 말 듯 한 속쌍꺼풀이 있는 눈이다.

눈꺼풀 상태 따라 매몰법 또는 절개법
속쌍꺼풀은 주로 눈꺼풀 절개를 하지 않고 봉합사만을 이용해 라인을 만드는 매몰법으로 비교적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눈꺼풀 피부가 두꺼운 경우, 먼저 눈꺼풀을 절개한 후 두꺼운 지방층과 근육을 제거해 얇게 만들어야 한다. 눈꺼풀이 두꺼운 눈을 매몰법으로 수술할 경우 부기가 빠지지 않은 듯 퉁퉁해 보이거나 쌍꺼풀이 풀릴 수 있다. 절개법으로 쌍꺼풀을 만들어도 속쌍꺼풀처럼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으니 수술한 티가 날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수술 후 부기는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급성부기는 수술 후 1~2주 안에, 잔부기는 3~6개월 사이에 사라진다. 즉, 6개월 이전에는 수술로 만든 쌍꺼풀이 완전히 자리를 잡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소 부자연스럽게 커 보이거나 좌우의 모양이 많이 달라 보일 수 있다.

눈꺼풀 처짐 심하다면 눈매교정술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의 힘이 약한 안검하수 증상을 개선하고자 하는 남성들도 많은 편이다. 눈이 완전히 떠지지 않아 작아 보이는 것은 물론, 인상이 흐리멍덩하거나 졸려 보이기 때문. 눈을 치켜뜨는 습관 때문에 이마 부위의 주름이 깊어지기도 쉽다.

안검하수는 눈 뜨는 근육을 짧게 만들어 들어 올리는 힘을 강화시키는 안검하수 교정술로 개선할 수 있다. 같은 힘으로 눈을 떠도 평소보다 크게 떠지고 눈매도 또렷해져 ‘눈매교정술’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쌍꺼풀과 마찬가지로 눈꺼풀이 두꺼운 경우 절개식 눈매교정술로, 얇다면 비절개 눈매교정술로 교정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눈의 가로길이를 길게 해주는 앞트임과 뒷트임, 눈의 아랫부분이 크게 떠지도록 하는 밑트임(밑내림) 등 다양한 눈 성형술을 적용할 수 있다.

레알모아앤레알포맨 성형외과 황경하 원장은 “대부분의 남성들은 크고 선명한 눈은 원하지만 인상이 크게 바뀌거나 진한 쌍꺼풀은 선호하지 않는다”라며 “눈 모양이나 피부 조건에 따라 적절한 방법으로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환절기 실종사건!” 이제는 섬머룩을 준비할 때
▶ 갤럭시S3 전 세계 28개국 동시 출시…국내엔 언제?

▶ ★들의 파격적인 시상식 패션 일상복으로 입기
▶ 블리자드, 오늘부터 디아블로3 1.0.2. 패치 적용 "뭐가 달라졌나?" <전문>
▶ [스타일 FLY] '훈남, 훈녀'로 만들어 주는 야구장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