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Estate] 파주 운정 '롯데캐슬', 억새밭길 등 1㎞  테마산책로 조성
롯데건설은 파주시 운정신도시 A14 블록에서 롯데캐슬 1880가구를 분양 중이다. 운정신도시 롯데캐슬은 지하 1층, 지상 18~30층 20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26㎡로 구성돼 있다. 분양가는 3.3㎡당 1070만원 선이다.

롯데캐슬은 단지 남쪽에 72만6733㎡ 규모의 가온 호수공원과 접하고 있어 공원의 경치를 안방에서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에서 내 집 정원처럼 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 내부에 전체 부지면적의 50%에 이르는 4개의 테마형 조경을 갖춘 친환경 주거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피톤치드가 뿜어져 나오는 편백나무 동산과 숲속놀이터 등이 그 예다. 자작나무숲길, 메타세콰이어길, 단풍나무길, 억새밭길 등 1.1㎞에 이르는 테마산책로와 약 700m 길이의 자전거 도로도 들어선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제2자유로가 완전 개통하면서 최근 문의 전화가 20% 가량 늘어나고 모델하우스를 찾는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고 설명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실내 복합놀이공간과 부모들의 휴식공간을 결합한 ‘캐슬 맘&키즈 카페’, 아이를 보며 육아정보 교류 및 소규모 강좌가 가능한 ‘맘스 카페’, ‘독서실’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돌잔치, 가족모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연회장과 게스트하우스, 무선인터넷과 와이파이가 가능한 스마트 홈오피스도 마련된다.

[Real Estate] 파주 운정 '롯데캐슬', 억새밭길 등 1㎞  테마산책로 조성
운동시설과 GX룸 등을 갖춘 피트니스 클럽, 탁구장, 사우나시설, 일반타석 16타석, 스크린골프장 2개소, 퍼팅그린 공간을 갖춘 실내골프 클럽 등도 설치된다. 운동 후 피로를 풀 수 있는 웰빙테라피룸도 도입될 예정이다.

내년에 단지 뒤편에 들어설 ‘교하 가람행복센터’의 공공청사 및 청소년·노인 복지시설 및 헬스장, 수영장이 포함된 체육시설, 공연장, 전시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가구별로 84A㎡, 101A㎡, 113A㎡ 등은 앞 뒤 발코니를 배치해 맞 통풍이 가능하다. 청소기, 교자상, 장난감 등 부피가 큰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식료품 보관창고(팬트리)가 주방에 배치된다.

운정신도시 롯데캐슬은 주변에 일산신도시와 운정지구, 파주LCD단지 등이 있다. 신도시 내에 이마트가 입점을 준비 중이다. 인근 생활편의시설로는 통일동산, 헤이리 예술마을, 영어마을, 첼시 프 리미엄아울렛 등이 있다. 롯데 명품아울렛이 최근 오픈했다.

경의선 운정역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통도 편리하다는 평가다. 제2자유로, 김포관산도로, 경의선 복선전철화 및 서울~일산~운정신도시~문산간 고속도로 등 다양한 도로교통 인프라 개발이 계획돼 있어 서울과의 접근성이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031)908-1880

이정선 기자 sun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