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폰, 실시간 할인쿠폰 서비스 '나우' 출시
소셜커머스 그루폰코리아는 실시간 할인 쿠폰 서비스 '그루폰 나우(Groupon Now)'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그루폰 나우는 사용자가 필요한 시점에 상품을 사고 바로 쓸 수 있는 할인 쿠폰 서비스로, 그루폰코리아 홈페이지와 아이폰ㆍ안드로이드 등 스마트폰에서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위치정보, 사용시간, 상품 카테고리 등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대로 상품 검색을 할 수 있다. 특히 구입후에도 정해진 시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쿠폰은 자동으로 환불 처리 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그루폰 코리아는 이번 서비스 출시와 함께 서울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는 딜(구매)을 선보이며, 이를 연내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그루폰은 지난 5월 국내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모바일 앱(아이폰·안드로이드 버전)을 업그레이드해 사용자의 편의성 및 소셜기능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 환경(UI)과 속도를 개선하고 판매중인 딜 정보를 SNS·문자·이메일·카카오톡 등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맥북에어, 그루폰 캐시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는 앱스토어, T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그루폰'을 검색하고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로그인 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기존 버전의 앱이 이미 설치된 경우 업데이트 후 재로그인 하면 된다.

황희승 그루폰코리아 대표이사는 "그루폰은 업계 처음으로 모바일 앱과 페이스북 앱 등 유익한 신기술을 소개해왔다"라며"이번 그루폰 나우 서비스 론칭을 통해 소비자의 편의성과 만족도가 한층 더 높아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