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마스터플랜] 현대해상 '하이라이프 멀티플암보험', 같은 부위에 발생한 두번째 암도 보장
현대해상이 최근 내놓은 '하이라이프 멀티플 암보험'은 같은 부위에 두 번째 발생한 암에 대해서도 진단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다른 부위에 생긴 두 번째 암을 보장하는 상품은 있었지만 동일 부위에 재발한 암을 보장하는 것은 이 상품이 처음이다. 처음 발생한 암이 낫지 않고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도 추가로 진단금을 준다.

최초 발생한 암에 대해 소액암 1500만원,일반암 3000만원,특정암 7000만원까지 암 종류별로 보험금을 차등 지급한다. 또 진단 확정일로부터 2년이 지난 시점에서 생긴 전이암,완치 후 재발암,기타 새로운 암 등 2차 암에 대해 최고 3000만원까지 보장한다.

암 치료 기간이 2년 이상 걸리는 지속암의 경우 2년 후에도 암세포가 남아 있으면 2차암 진단금을 같은 금액으로 지급한다.

소액암 일반암 2차암 특정암이 순차적으로 발생하면 최대 네 차례까지 암 진단금이 주어진다. 말기 암환자의 잔여 수명이 6개월 미만으로 진단되면 사망보험금의 절반을 우선 지급한다.

보험 기간은 3년,5년,10년,15년이며 3년 만기는 100세까지,5~15년 만기는 80세까지 계약을 갱신할 수 있다.

남상훈 상품개발부장은 "의료기술 발달과 초기 발견율 증가로 암 생존율이 높아지는 가운데 암을 치료한 뒤 다시 암이 발생할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두 번째 암은 첫 번째 암보다 더욱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최초 가입 때 장기 치료비와 2차 암에 대한 적절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현대해상은 지난해 10월 업계 처음으로 경제적 손실액과 생존율 등을 고려해 암 종류별 실제 치료비를 반영해 암 진단금을 차등화한 '하이라이프 암보험'을 출시해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하기도 했다.

강동균 기자 kd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