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분양시장을 뜨겁게 달군 주요 지방의 전세가가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전세가 상승 지속으로 전세가격이 매매가격의 60%에 달하는 지역이 속출하면서, 준공 후 미분양 아파트가 인기다.

준공 후 미분양아파트는 청약통장 없이 새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 있으며 원하는 동ㆍ호수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무엇보다 분양가 할인, 중도금 무이자, 계약금 정액제등 혜택도 다양해 실수요자 입장에선 합리적인 가격에 새 아파트를 장만할 수 있고 또 요즘같은 전세대란에 전셋값에 일정 금액을 보태면 내 집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중 충남 천안시 두정동 55번지일대 위치한 “이안 더 센트럴” 이 연일 많은 내방객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이안 더 센트럴”http://blog.naver.com/p1423091은 수도권전철역 두정역을 도보3분거리에 갈수 있고 천안 I.C와 인접(2km)한 좋은 교통여건에 파격할인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심각한 전세난으로 지친 전세수요자들이 매수세로 돌아서고 있어 혜택 많은 미분양아파트에 발길을 옮기고 있기 때문이다.

“이안 더 센트럴”은 총935세대 대단지며 공급면적은 가장 선호하는 34평형(115㎡), 39평형(129㎡), 44평(145㎡)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 간 거리가 57∼126m로 여유가 많은데다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한 점이 특징이다.
계약조건은 분양가 파격할인, 계약금 정액제, 대출금리4%대, 연말까지 취득세 감면(평형에 따라 1.1%와 1.75% 적용)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전세자금만 들여도 내집마련을 할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다.

편의시설로는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E마트, 단국대학병원, 순천향대학병원, 씨너스 영화관등이 있다.

그 밖에도 산업단지, 연구단지, 과학벨트 등을 갖춘 290만㎡규모인 '천안국제비지니스파크'가 단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고, 단지 건너편에는 신부생활권3단계(공업단지) 사업이 계획돼 있어 대규모 주거 단지가 조성될 전망이다.

두정역 이안 더 센트럴 한 관계자는 신규 공급이 부족했던 지방에서 수요자들이 전·월세로 몰리면서 임대료가 치솟고 있으며, 하반기 전세가의 지속적인 상승이 전망되면서 교통여건이 좋고 할인도 받을 수 있는 미분양아파트야 말로 향후 많은 시세차익을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http://blog.naver.com/p1423091
분양문의 : 041-622-8637

[본 내용은 한경닷컴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하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