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벡스(VEEX)카드'는 가맹점과 업종 구분 없이 국내 및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건당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2%의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카드다.

5만원 미만을 결제할 때는 결제금액의 0.5%,5만~10만원 1%,10만~15만원 1.5%,15만원 이상은 2%를 롯데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전월 카드 이용금액이 30만원만 넘으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적립 한도 없이 무제한 적립이 가능하다. 보통 다른 카드가 기본적으로 0.2%의 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에 비하면 훨씬 큰 폭의 적립률이다. 롯데백화점,롯데마트,롯데면세점,엔제리너스커피,롯데리아,세븐일레븐 등 롯데멤버스 35개 제휴사 이용 시 0.5~3%의 롯데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된다.

롯데 벡스카드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쉽게 적립해 사용하고 싶어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개발됐다.

전월 사용실적에 따른 다양한 구간의 적립 폭,매월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 적립 한도 등 일일이 따져야 할 조건들이 점점 복잡해지고 있는 신용카드 시장에서 포인트 적립요건을 단순화한 것이 장점이다. 이런 롯데 벡스카드의 강점이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 1월 출시 후 5개월여 만에 15만여장이 발급됐다.

특히 롯데 벡스카드 사용으로 쌓이는 롯데포인트는 롯데그룹의 광범위한 유통 · 서비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국의 롯데 매장 어디에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강점이다.

롯데백화점,롯데마트,롯데슈퍼,롯데닷컴,세븐일레븐,롯데리아,엔제리너스커피,TGI프라이데이스,롯데시네마,롯데월드,크리스피크림도넛 등에서 현금처럼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벡스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말까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롯데 벡스카드를 발급받고 롯데포인트를 10만점 이상 적립하면 쌓은 포인트의 최대 2배에 달하는 상품으로 교환해준다. 50만 포인트로 100만원 상당의 명품백 또는 골프 드라이버,30만 포인트로 50만원 상당의 명품 지갑 등을 받을 수 있다. 롯데 상품권카드 15만원권은 10만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

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