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경제경영연구소 등 IT업계 관계자 추천서

IT 전문가들이 직접 선정한 'IT 리더를 위한 여름휴가 권장 도서'가 공개됐다.

KT는 KT경제경영연구소 연구원과 IT지식 공유 포털인 '디지에코' 회원,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IT CEO 포럼' 회원, IT업계 파워 블로거 등이 추천한 권장 도서 14권을 29일 발표했다.

작년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에 출간된 책 가운데 IT 분야와 경제·경영 분야에서 7권씩 뽑혔다.

IT 분야 추천 도서는 급변하는 IT의 미래와 시장을 전망하고, 급격한 기술 발전의 부작용을 우려하는 책이 대부분이다.

1위는 찰스 밥콕의 '클라우드 혁명'이다.

이밖에 니컬러스 카의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 조용호의 '플랫폼 전쟁', 김지현의 '모바일 이노베이션', 김중태의 '2015 IT 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케빈 켈리의 '기술의 충격', 최윤식·정우석의 '10년 전쟁'이 뒤를 이었다.

경제·경영 분야에서는 미래를 전망하는 서적과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시각에서 경제와 경영을 바라보는 책이 다수를 이룬다.

1위에는 장하준의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가 꼽혔다.

대니얼 앨트먼의 '10년 후 미래'와 최윤식·배동철의 '2020 부의 전쟁 in Asia', 코이케 류노스케의 '생각 버리기 연습', 코너 우드먼의 '나는 세계일주로 경제를 배웠다', 문영미의 '디퍼런트', 안상헌의 '경영학보다는 소설에서 배워라'가 목록에 올랐다.

'이 가운데 한 권을 꼭 선물하고 싶다면?'이라는 설문조사에서는 '생각 버리기 연습'이 1위를 차지했다.

2위와 3위에는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과 '2020 부의 전쟁 in Asia'가 랭크됐다.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abbi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