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텔효과 지속…IT株 비중확대 전략 유효"-동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양종금증권은 21일 코스피지수를 전날 사상 최고치로 올려놓은 IT(전기전자) 업종에 대해 추가적인 상승을 위한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며 '비중확대'에 나설 것을 권고했다.

    이 증권사 이재만 연구원은 "인텔의 어닝서프라이즈는 투자가들에게 글로벌 및 국내 IT기업 이익회복에 대한 신뢰도 강화로 이어질 개연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2009년부터 인텔이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한 이후 MSCI(모간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 전세계와 국내 IT업종 이익수정비율이 대체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점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연구원은 또 "인텔효과는 IT업종의 이익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주는 것 이외에도 투자가의 관심을 '안정적인 이익규모 확장'을 유지하는 기업에서 '이익 턴어라운드'가 기대되는 업종으로 확산시키는 효과를 가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IT 업황과 관련된 중요한 경제지표 중 하나인 국내 IT재고순환지표가 지난해 4분기부터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미국 IT재고순환지표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선행성을 고려해 추정해 보면 1분기를 저점으로 상승 반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이어 "영업이익 비중과 유사한 패턴을 보이는 국내 IT 업종의 시가총액 비중이 23%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추가적인 상승 여력은 충분한 것으로 보인다"며 "IT에 대한 비중확대 전략이 필요하다"고 추천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

    ADVERTISEMENT

    1. 1

      반도체가 끌어올린 코스피 4400선…차익 실현은 부담[오늘장 미리보기]

      코스피지수가 사상 처음으로 4400선을 넘어선 가운데 6일에도 상승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지난밤 뉴욕증시는 주요 경제지표 호조에 힘입어 강세로 마감했지만,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 실현 압력이 맞물리며 ...

    2. 2

      "SK하이닉스, 의심할 여지 없어…목표가 80만원"-DS

      DS투자증권은 6일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를 기존 65만원에서 80만원으로 높였다. 휴머노이드 산업 성장 속도가 빨라져 D램 수요가 급증할 것이란 전망에서다.이 증권사 이수림 연구원은 "휴머노이드 산업 성장 속도가 ...

    3. 3

      베네수엘라는 소음…금융주 폭등 이유?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미국이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잡아 온 게 커다란 뉴스였습니다. 하지만 베네수엘라의 원유 생산량은 세계의 1%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시장 영향은 미미했습니다. 시장은 통상 지정학적 이슈를 단기 변수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