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S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해관계자 궁금해하는 경제, 환경, 사회적 성과 두루 담아
    허명수 사장 "지속가능경영 관련 활발한 소통 지속할 것"


    GS건설이 자사의 경제, 환경, 사회적 성과를 두루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그린 스마트(Green Smart)'라고 명명된 이 보고서는 '변화(Great Innovation)', '최고(Great Challenge)', '신뢰(Great Partnership)' 등 GS건설의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세 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세부적으로 녹색경영, 리스크관리경영, 윤리경영, 상생경영, 사회공헌, 고객만족경영 등 이해관계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주요 내용들이 담겨있다.
    GS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특히 보고서는 제작 초기 과정부터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해 정보의 '투명성'을 높였고, 기업의 사회책임경영과 관련한 가이드 라인을 만들어 제시하는 UN의 협력기관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로부터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A+ 인증을 받았다.

    GS건설 허명수 사장은 "토요타 자동차 리콜 사태, BP의 멕시코만 원유 유출사고에서 보듯 기업의 사회적, 환경적 책임이 기업의 생존과 직결돼 있다"면서 "GS건설이 오래 전부터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해 온 지속가능경영과 관련해 내외부 이해관계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최근 LIG건설에서 삼부토건까지 투자자들이 건설업계 전반을 바라보는 시선에 우려가 가득한 가운데, 이러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새로운 지침을 제시할 수도 있다고 평가했다.

    한경닷컴 김민주 기자 minju16@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올해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 文정부 때 넘어설 듯…19년 만 최고치

      올해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이 '집값 급등기'였던 문재인 정부 때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16일 정부 공인 시세 조사 기관인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값은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8.04% 올랐다...

    2. 2

      청약 미달에 발칵 뒤집혔는데…'3기 신도시' 놀라운 반전

      수도권 3기 신도시 중 규모가 가장 큰 경기 남양주 왕숙지구 청약에서 최근 처음으로 세 자릿수 경쟁률이 나왔다. 사전청약 신청자 이탈로 분양 물량이 늘었지만 젊은 실수요자가 몰리며 공공분양 단지마다 경쟁률이 뛰고 있...

    3. 3

      대치선경, 49층·1586가구…바뀌는 대치동 스카이라인

      서울 강남구 대치선경아파트가 대치동 일대 ‘49층 스카이라인’ 재건축 대열에 합류한다. 학군, 교통 등 입지 경쟁력이 탄탄해 시장의 관심을 끈다.16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강남구는 다음달 15일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