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 특수를 잡아라'

포항시가 인기배우 현빈이 해병대에 입소하는 7일 전국에서 취재진과 팬 등 1만여명이 몰려들 것으로 보고 이들을 대상으로 포항 알리기에 나선다.

6일 포항시에 따르면 배우 현빈이 포항 해병대에 입소하는 7일 오전부터 훈련소내에 200인치 LED 2대와 LED 차량을 동원해 포항지역의 먹을거리와 관광상품을 홍보하고 시내 15개 주요지점에 해병대 입소 환영과 시정을 알리는 현수막을 내건다.

해병대 남문 광장 등 5개소에는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관광안내 특산물 등 시 홍보물 1만2천여부를 배포하는 한편 외지 방문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대 앞과 시내 등 5개소에 관광안내소를 마련하고 총 17명의 관광안내원을 배치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전국적으로 1만여명 이상의 인파가 몰려들 것에 대비해 부대 서문에 1천대, 교육훈련단 정문에 2천대를 수용하는 주차장을 확보하고 서문 앞 진입로와 교육훈련단 정문 진입로 등을 중점 교통관리구간으로 지정.운영할 계획이다.

공무원, 경찰, 해병전우회원 등 200여명을 투입해 주정차 단속과 계도 등 교통난 해소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배우 현빈의 팬을 비롯해 모든 입대자의 가족 등 포항을 찾는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해 지원하고 포항을 알리는 데도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포항연합뉴스) 임상현 기자 shlim@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