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다음 달 서울 불광4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불광 롯데캐슬'을 공급한다.

불광 롯데캐슬은 지하 5층~지상 18층 9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59㎡형 295채,84㎡형 151채,95㎡형 4채,114㎡형 34채,125㎡형 4채 등 총 588채로 구성된다. 이 중 40여채를 일반 분양할 계획이다.

이곳은 지하철 3,6호선이 환승되는 불광역이 가깝고 내부순환도로와도 인접해 있어 강남 및 도심으로 이동하기가 쉽다. 이마트,아울렛 등의 대형마트와 재래시장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북한산 국립공원,독바위공원,불광공원,서오릉 등이 가까워 여가활동을 즐기기 편리하다.

인근 국립보건원 부지가 개발될 예정이어서 주변 지역도 크게 활성화될 전망이다. 서울시에 따르면 국립보건원 부지는 '세대 공감형 웰빙경제문화타운'으로 개발돼 공연장 실버극장 도서관 쇼핑 및 판매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불광 롯데캐슬은 서울시 디자인심의를 통해 기존 아파트와는 차별화된 입면 설계를 선보일 계획이다.

북한산 자락의 자연친화형 아파트로서 웅장한 야외문화공간을 설치하고 벽천과 연못,잔디마당이 어우러진 광장도 조성된다. 경사진 지형적 특성을 살려 층별로 발코니 위치와 깊이가 달라진다.

59㎡형은 4.5베이(bay · 앞쪽에 배치된 거실 · 방의 개수) 구조로 거실 주방 침실 안방 등이 남쪽으로 개방돼 조망권이 우수하다. 층별로 발코니 변화를 두어 상하부층은 주방 식당 발코니가 넓고,중간층은 거실과 침실의 발코니 공간이 넓다. 테라스형인 95㎡,125㎡형은 복층 공간으로 꾸며진다.

총 2000㎡에 달하는 입주자 전용 커뮤니티 공간도 제공된다. GX룸,실내골프클럽과 다양한 운동기구를 갖춘 피트니스클럽이 갖춰진다. 단지 곳곳에 키즈룸,실버센터,레포츠룸,휴게홀,남녀독서실 등도 들어선다.

초고속 정보통신 특등급 시공 예정으로 각동까지 광케이블이 설치되며 세대 내 무선랜과 함께 일반 전화용과 컴퓨터용 선로가 구분 설치된다. 홈 네트워크 시스템(10인치 터치스크린 컬러월패드)도 제공된다. 지하주차장과 지하부터 1층의 홀과 주출입구,엘리베이터 내부에 CCTV가 설치된다.

롯데건설이 최근 개발한 '빌트인 가전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도 적용된다. 이 시스템은 오븐,음식물 탈수기 등 플러그를 뽑기 불편한 빌트인 가전제품을 간단한 스위치 조작만으로 대기전력을 차단하도록 고안돼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장치다. (02)598-0588

이정선 기자 sun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