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제격
분당선 죽전역이 단지에서 약 900m 거리


죽전 휴먼빌은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딱 제격인 단지다. 단지 바로 왼쪽으로 희소유치원, 대지초, 대지중 등 초중교와 유치원이 붙어있으며 오른쪽으로는 지난 2009년 3월 정식 개관한 죽전도서관이 자리한다. 또 죽전 학원가도 걸어서 이용 가능한 거리에 있다.

때문에 용인 죽전지구에 거주하는 사람들 가운데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을 자녀로 둔 30~40대 주부들의 관심이 높다

일신건영 관계자는 "자녀들을 안심하고 학교나 학원, 도서관 등을 보낼 수 있어 초등학생 자녀를 둔 젊은 엄마들의 관심이 높다"며 "여기에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죽전 패션 아울렛거리 등 쇼핑시설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어 입지여건에 상당히 만족해한다"고 전했다.

쇼핑시설 뿐만 아니라 단지 주변으로 공원도 많아 쾌적한 생활도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어린이 공원이 위치하며 한강까지 자전거도로가 연결된 탄천공원도 인접해 있다. 또 죽전역 바로 앞에 수지레스피아 체육공원의 이용도 쉽다.

교통여건도 괜찮은 편이다. 2007년말 개통된 분당선 죽전역이 자동차로 2분, 도보 13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때문에 죽전역을 이용하면 수서까지 35분, 선릉까지 48분, 강남까지도 1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다.

버스를 이용한 서울 진입도 용이하다.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한 버스정류장에서 강남역, 여의도, 서울역, 삼성역 등을 오가는 광역버스를 탈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강남역까지 이동해본 결과, 평일 낮 기준 약 40분 정도 소요됐다.

분양 관계자는 “단국대 이전으로 대중 교통망이 증설돼 강남 뿐만 아니라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며 “경부고속도로 판교IC와 수원IC,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동백~죽전간 고속화도로 등도 가까워 자동차를 이용한 이동도 용이하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