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프로야구 오릭스 버펄로스의 오카다 아키노부 감독이 박찬호(38)가 올해 두자릿수 승리를 거둘 수 있다고 확신했다.

일본 스포츠전문지 '스포츠호치'와 '스포츠닛폰'은 4일 인터넷판에서 오카다 감독이 박찬호에게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는 내용을 비중 있게 전했다.

오카다 감독은 "박찬호가 지난해 미국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리츠에서 중간 계투로 던졌지만 (선발로 던지면) 아직도 두자릿수 승리를 거둘 수 있다"며 주위의 불안을 일축했다고 스포츠호치는 보도했다.

이 신문은 지난해 프로야구 한화에서 종합수비코치를 역임했던 다카시로 노부히로 코치의 조언이 오카다 감독에게 영향을 끼쳤다고 소개했다.

작년 미국 하와이에서 열린 한화 스프링캠프에 참가한 박찬호를 직접 본 다카시로 코치는 "박찬호의 제구력이 좋고 볼에 힘도 있다.

젊은 투수들의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다"고 높은 평가를 했고 오카다 감독에게 이를 그대로 전했다.

오카다 감독은 "외국인 선수지만 박찬호에게 성적만 기대하는 건 아니다"며 투수진의 큰 형님으로 중심을 잡아줄 것을 기대했다.

방망이는 괜찮지만 마운드가 약한 오릭스는 박찬호를 선발로 기용하겠다고 밝혔고 현재 3선발이 유력한 상황이다.

한편 스포츠닛폰도 메이저리그에서 통산 124승을 거둔 박찬호는 오릭스 투수진의 최연장자라면서 그라운드 안팎에서 정신적 지주 노릇을 하게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cany9900@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