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소연이 ' 2010 SBS 연기대상' 수상 불발에 팬들을 위로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김소연은 지난 12월 31일 서울 등촌동 공개홀에서 열린 '2010 SBS 연기대상'에서 '10대 스타상', '패셔니스타상' 등 연기력과 상관없는 부문에서 2개의 트로피를 받았지만 연기상은 수상하지 못해 팬들의 아쉬움을 샀다.

김소연은 지난해 드라마 '검사 프린세스'에서 마혜리, '닥터챔프'에서 김연우를 맡아 뛰어난 연기력으로 열연을 펼친 바 있어 수상 가능성이 큰 편이었다.

김소연은 1일 오전 6시쯤 자신의 공식 팬카페 '김소연을 사랑하는 쏘팸'에 팬들을 위로하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잘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닥터챔프 감독님, 작가님 등을 만나 반가웠어요"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여러분 서운하셨나 봐요. 미안해요. 늦게까지 기다려주고 응원해줬는데. 그런데요. 전 정말 재밌었어요. 정말 좋아하는 고현정 언니도 보고 반가운 사람들도 만나고"라며 속상해 하는 팬들을 위로했다.

또 "올해는 정말 더 열심히 할게요. 여러분 사랑해요. 고맙고요"라고 팬들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드러내 팬들을 감동하게 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정말 생각이 깊은 것 같다", "얼굴과 몸매만이 아니라 성격도 여신급이다", "진정한 대인배"라며 김소연을 칭찬했다.

한편, 이날 영예의 대상은 '대물'의 고현정에게 돌아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