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민타격상 수상자는 제물포고 유재혁

제16회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야구 대표팀의 금메달 획득에 앞장선 추신수(28.클리블랜드)가 대한야구협회 특별상 수상자로 뽑혔다.

대한야구협회는 26일 추신수를 비롯한 '2010년 야구인의 밤' 행사의 각 부문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 미국 프로야구 클리블랜드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뒤 국가대표팀에 합류한 추신수는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14타수 8안타에 3홈런, 11타점의 맹활약을 펼치며 대표팀이 금메달을 따는 데 일등공신이 됐다.

까다로운 대만과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연타석 홈런을 날린 추신수는 대만과 결승전에서도 1회와 3회 적시타를 때리며 승리를 이끌었다.

야구협회는 "메이저리그에서 한국 야구의 위상을 드높인 추신수는 아시안게임에서는 한국이 8년 만에 챔피언으로 복귀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야구협회는 또 올해 고교야구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타자에게 수여하는 이영민 타격상 수상자로 유재혁(제물포고)을 선정했다.

16경기에 나선 유재혁은 59타수 25안타를 쳐 타율 0.424를 작성했다.

1958년 제정돼 올해로 53번째를 맞는 이영민타격상은 전국 9개 대회 가운데 5개 대회 이상, 15경기 이상 출전하고 규정타석(60타석)을 채운 타자 가운데 타율이 가장 높은 선수에게 준다.

또 아마야구 최고 감독에게 주는 김일배지도자상은 윤영환 경성대 감독에게 돌아갔다.

윤 감독은 대통령기 전국대학대회, 대학야구선수권대회를 우승으로 이끌고 광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에서는 코치로 활약했다.

시상식은 내달 8일 오후 6시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다.

◇2010년 야구인의 밤 수상자 명단

▲김일배 지도자상 = 윤영환(경성대 감독)
▲이영민 타격상 = 유재혁(제물포고)
▲우수선수상 = 박진수(서석초) 조현명(군산중) 유창식(광주일고) 김명성(중앙대) 한동민(경성대)
▲공로상 = 최춘식(전 SBS 아나운서 국장) 진중환(자운초 교장) 박민두(부산시야구협회 총무이사) 이인옥(울산시야구협회 회장) 이종원(인헌초 감독) 석문갑(영남중 감독) 김인식(학교야구 주말리그 추진위원장)
▲특별상 = 추신수(광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
▲우수 심판상 = 김찬균(심판위원)
▲우수 직원상 = 황정주(협회 운영팀 대리)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cool@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