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성범죄자 알림e' 사이트 접속자 폭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범죄자의 신상정보가 공개된 '성범죄자 알림e' 사이트가 접속이 폭주, 다운되는 현상을 빚고 있다.

    여성가족부는 26일 '성범죄자 알림e(www.sexoffender.go.kr)'서비스를 시작한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모두 12만4627명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사이트가 원활하게 운영이 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접속지연을 항의하는 민원이 잇따르고 있어 여성가족부는 추가 대책을 논의하는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공개된 성범죄자는 올해 1월 1일 이후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범죄를 저지른 자 중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10명이 그 대상이며 최장 10년간 인터넷을 통해 공개될 방침이다.

    만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본인인증 과정을 거친 뒤 해당 사이트에서 이들의 사진과 신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단, 인터넷에 공개된 정보를 신문 등 출판물이나 방송, 다른 통신망 등을 통해 공개하거나 수정, 삭제하는 경우에는 처벌받게 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건희 계좌 관리인' 도이치 주가조작 주포 구속

      압수수색을 받던 중 도주해 한 달 만에 검거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주포 이준수씨가 22일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민중기 특별검사팀에 의해 구속됐다.서울중앙지방법원 소병진 부장판사는 “증거를 ...

    2. 2

      건조특보 속 양양서 산불…인근 주민 긴급 대피 권고

      22일 강원 양양군 서면 서림리에서 난 산불이 아래로 번지자 지자체가 인근 주민들에게 긴급 대피를 권고했다.양양군은 이날 오후 7시 35분께 서림리와 갈천, 송천 등 화재 지역 인근 주민들에게 재난 안전 문자를 통해...

    3. 3

      여의도 정전 이어…공덕역 일대 1300세대 전기 끊겼다 복구

      22일 오후 1시 43분께 서울 마포구 공덕역 일대 일부 지역에 전기 공급이 끊겼다.한국전력공사에 따르면 정전이 발생한 곳은 공덕역 일대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1300여가구다.이 중 오피스텔 약 500세대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