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프로젝트 앨범 블루브랜드가 2집 Part2를 공개한다.

블루브랜드는 ‘I Love You oh Thank You’, ‘아이스크림’, ’서커스’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한 작곡가 김건우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만든 힙합 프로젝트 앨범으로, 프로듀서를 중심으로 국내의 실력파 힙합 뮤지션이 대거 참여한 국내 최초의 힙합 프로젝트 앨범이라는 점에서 1집 때부터 기대를 모았던 앨범이다.

김건우 작곡가는 지난 5월 12일 블루브랜드 2집 Part1을 공개한 데 이어 1집에서 4집까지의 앨범을 프로듀싱한 바 있는 MC몽을 자신의 곡을 가장 잘 표현할 Part2의 수장으로 내세웠으며, Part1에 수록된 전곡과 함께 MC몽, 슈프림팀 등 더욱 막강한 멤버들을 보강, 신곡 4곡이 추가된 정규 2집을 완성시켰다.

블루브랜드 2집 Part2의 타이틀곡 '죽을 만큼 아파서'는 애절한 멜로디와 절규하듯 뱉어내는 MC몽 특유의 랩이 매력적인 곡으로, 자신의 음악적 콤비 장근이와 이번 곡의 작사에 직접 참여해 화제가 됐다.

하지만 '죽을 만큼 아파서'는 지난 2월에 녹음을 마친 곡으로 일부 제기되고 있는 설과는 달리, MC몽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것은 아니다.

김진표-케이윌,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제아-미료와 MC스나이퍼, 도끼 등 실력파 뮤지션의 참여와 '눈물의 여왕' 신세경의 뮤직비디오 참여로 화제를 모은 Part1에 이어 완성도를 더욱 높인 Part2는 오는 24일 밤 12시에 공개된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