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13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상한과하한]은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 무료방송 참여하기 (http://procafe.moneta.co.kr/cafe/home/broad_sche.php?menu=sche&ip_no=828)

증시 분석가 [상한과하한]은 13일 투자 전략 방송에서 “글로벌 증시 충격 이후 단기반등에 성공한 증시 방향성은 숨 고르기 국면이 진행되고 있다. 외국인의 매수강도가 아직 유입되지 못하는 가운데 시장의 탄력도는 없는 시점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긴급자금지원의 기대감과 추가적 유로존 위기설이 공존하는 가운데 탄력적인 주가반등보다는 쉬어가면서 시장의 반등이 진행될 것으로 예측할 수 있겠다. 무엇보다도 글로벌 증시의 반등이 중요한 이유는 국내 시장에서 빠르게 이탈할 외국인의 단기자금의 재유입관점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며 “ 외국인에 의해서 이끌어지던 장세는 외국인의 매수 없이는 반등이 힘들 수 있기에 이러한 외국인 매수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 글로벌지수 반등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 [상한과하한]은 “추가적인 장세 방향성에 대해서는 우상향으로 볼 수 있겠지만, 상당히 견디기 힘들 수 있는 진폭을 거치면서 반등이 진행될 것이라는 점을 반드시 기억하시길 바란다.”는 의견을 제시하며 투자전략 방송을 마감하였다.

팍스넷 증시 분석가[상한과하한]은 이 날(13일)무료 공개방송을 통하여 상기 밝힌 시황에 따른 5월, 꼭 매수해야 할 종목 1선을 밝힐 예정이다. 신청은 상기 “무료방송 참여하기”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아토/성도이엔지/유비케어/에피밸리/대양금속/대한항공/한솔제지/케이씨텍/아시아나항공/TSC멤시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