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플렉스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를 진행하는 대형 MMORPG '드라고나 온라인'의 1차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드라고나'의 1차 비공개테스트는 13일 오후 3시에 시작되며 오는 17일까지 매일 9~12시간 동안 당첨된 1만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라이브플렉스는 이번 '드라고나'의 테스트를 위해 지난 4월 30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해 왔으며, 12일까지 총 4만여명이 참가 신청을 해 4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또한 당첨자 발표가 진행된 12일 오후 6시부터 당첨 확인을 위한 유저들의 홈페이지 방문이 이어지면서 주요 검색 포털서비스의 실시간 검색순위 1위에 오르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라이브플렉스는 이번 '드라고나'의 비공개테스트를 기념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참여해 8레벨 이상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노트북 컴퓨터, 그래픽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하며, 드래곤 빙의 퀘스트를 수행해 던전보스인 '바그달'을 퇴치하면 그 인원수에 따라 최대 300명에게 2만 원권의 문화상품권을 전달한다. 또한, 개선사항 등의 의견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아이팟터치, 외장하드, 문화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다.

김호선 라이브플렉스의 대표이사는 "많은 준비를 한 작품인 만큼 높은 기대를 하고 있으며, 라이브플렉스의 게임 개발 능력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