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홀리데이인 리조트' 5성 호텔 6월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숙박시설, 골프장, 컨벤션센터, 워터파크, 스키장 등 갖춰
    현재 내부 인테리어, 서비스 점검 등 오픈 막바지 준비 한창

    강원도개발공사가 지난 2006년 첫 공사를 시작한 알펜시아 사업이 4년간의 공사 끝에 오는 6월 18일 그랜드 오픈한다.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에 위치한 알펜시아 리조트는 현재 238실 규모의 특1급 호텔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과 콘도미니엄 ‘홀리데이 인 알펜시아 평창 스위트’가 운영되고 있으며 오는 6월에는 5성 호텔 ‘홀리데이 인 리조트 알펜시아 평창’이 오픈될 예정이다.

    강원도개발공사는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에서 운영하는 특1급호텔, 특2급호텔, 콘도미니엄 등 871실의 숙박시설과 45홀 골프장, 컨벤션센터, 워터파크, 스키장 등 원스톱 시설을 갖춘 국제적인 리조트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홀리데이 인 리조트 알펜시아 평창’은 총 214실 규모의 호텔본동과 스파시설을 갖춘 호텔별동 및 국제회의를 유치할 수 있는 컨벤션센터와 연계돼 있다. 객실은 양실과 온돌 한실로 이뤄진 수페리어(69.12㎡), 객실에서 스파르 즐길 수 있는 스파 스위트(156.26㎡), 아이들에게 특화된 키즈 스위트(156.26㎡), 스키슬로프 조망권과 넓은 테라스를 확보하고 있는 테라스 스위트(222.42㎡)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컨벤션센터의 경우, 총 2,500명 수용이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의 리조트 내 비즈니스 공간으로 8개 국어 동시통역시스템을 갖춘 대연회장, 극장식 오디토리움, 비즈니스센터 등 14개의 회의실과 연회장을 보유하고 있다.

    강원도개발공사 조방래 사장은 "현재 내부 인테리어, 서비스 점검 등 오픈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라며 "국제적인 리조트 시설답게 글로벌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의 한스 피터 베츠 알펜시아 총지배인도 “홀리데이 인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를 컨벤션센터와 연계된 비즈니스 호텔로 특화하겠다”며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의 세계적인 체인망을 강점으로 국제 행사를 유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알펜시아 리조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www.alpensiaresort.co.kr) 또는 033-339-0000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반지하를 공유창고로 활용…'LH 스토리지' 중랑구 중화동 지점 개소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장마철 침수 우려 등으로 공급을 중단한 매입임대 반지하 공간 활용방안으로 지난해 시작한 무인 보관시설 LH 스토리지 사업을 중화동에 추가 지점을 개설했다고 17일 밝혔다. ...

    2. 2

      4년 전 '15억 로또'였던 그 단지…'24억 로또'로 컴백

      서울 강남구 일동 '디에이치 자이 개포' 무순위 청약 물량이 나왔다.17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강남구 일원동에 있는 '디에이치 자이 개포'는 이날 불법행위재공급 입주자모집공고를 ...

    3. 3

      집 사고팔 때 '대화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

      부동산 거래 과정에서 대화형 인공지능(AI)이 함께 매물을 찾아주는 시대가 열릴 전망이다. 기존 검색 중심 구조의 프롭테크(부동산 기술) 산업이 더욱 첨단화되고 있다.한국프롭테크포럼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lsq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