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0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안소장]은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 무료방송 참여하기(http://procafe.moneta.co.kr/cafe/home/broad_sche.php?menu=sche&ip_no=207)

증시 분석가 [안소장]은 “골드만삭스 이슈와 유럽항공대란, 중국지진 이 모든 것 들은 단기적인 악재일 뿐 현 시장의 근본적인 추세를 돌릴만한 큰 악재는 아니라고 판단한다.” 며 “ 주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적인데 현 증시에 있어 수급은 일시적으로 위축될 수도 있겠으나 결국 주가는 기업의 가치에 따라간다는 점을 상기하여야 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시장의 수급이 전적으로 외국인에 의지하는 수급이라 단기적인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은 예상되지만, 하락 폭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이므로 이번 기회에 우량주를 분할 매집하는 전략으로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할 수 있다.” 며 “시장의 핵심 종목인 삼성전자와 현대차를 기준으로 보고 대응하자.”라고 추가적으로 언급하였다.

팍스넷 증시 분석가 [안소장]은 “즉, 삼성전자 기준 815,000원 지지와 현대차 기준 116,000원이 지지된다면 시장은 1700~1750 박스권의 흐름으로 간다고 봐야 한다. 그러나 만일 두 종목의 기준 가격이 이탈된다면 지수가 한 단계 더 하락조정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일단 주식비중을 축소하였다가 2차 지지라인에서 재매수하는 전략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그가 제시한 현시장의 단기 추세하단은 1720p이며 추세가 이탈한 상황에서 1차 지지 라인은 1697p, 중기 추세하단자리인 2차 지지라인은 1665p 라고 밝혔다.

이날 오후 1시30분부터 증시 분석가 [안소장]은 공개방송을 할 예정인데, 이 날 방송을 통하여 현 장세의 투자 전략과 추세분석에 따른 핵심 투자 종목들을 집중 공개 할 예정이다. 본 강연회는 팍스넷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누구라도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이화전기/ 제룡산업/ 동일제지/ 보성파워텍/ 기아차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