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사뉴타운KCC스위첸③구성]주변 공원과 연계해 자연친화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남향 위주의 판상형 설계..일조 및 통풍 우수
    아파트 곳곳마다 휴식 공간으로 조성


    부천 소사뉴타운 KCC 스위첸은 임대와 조합원배정 물량 등을 포함해 모두 226세대로 이뤄진 소규모 단지다. KCC건설은 재건축단지로 다시 태어나는 만큼 자연친화적이고 경제적인 아파트 단지가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전세대 남향 판상형으로 배치돼 일조권 및 통풍성이 확보됐고 동과 동 사이를 공원화해 놀이터를 비롯해 중앙공원 등 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휴게공간으로 설계했다.

    특히 아파트 건물이 들어서는 공간을 제외한 나머지 공간은 대부분 테마공원과 조경수 등으로 꾸밀 계획이다.

    이주한 소사뉴타운 KCC 스위첸 분양팀장은 “소규모 단지이지만 입주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자연휴양지가 될 수 있도록 자연친화적인 단지로 조성키로 했다”며 “단지 옆 어린이공원과도 연계해 자연과 함께 살아 숨쉬는 단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운동을 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인 휘트니스센터와 GX룸 등 근린생활시설 2개동을 갖췄으며 단지연결계단을 통해 동과 동 사이를 계단을 통해 편하게 오갈 수 있도록 했다. 무인경비시스템 적용으로 관리비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주차장도 100% 지하화 되지만 지형적 특성상 도로 기준 지상에 마련돼 창문을 통해 채광과 환기 등이 가능할 전망이다. 자동차는 주출입구에서 바로 주차장으로 진입하도록 돼 있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한경닷컴 송효창 기자 ssong0825@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은유의 보상과 재건축] 절대 사면 안되는 부동산

      방어적 투자의 중요성부동산 투자의 제1원칙은 '수익 창출'이 아니라 '자산 방어'다. 사람들은 대박을 꿈꾸며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지만, 잘못된 선택 하나가 평생 모은 자산을 0으로, 혹은...

    2. 2

      [공간이야기] 집은 상품이 아니라 삶의 바닥이다

      왜 지금, 공공이 다시 주택 공급의 중심에 서야 하는가주택 문제는 통계로 설명되지만, 체감은 일상에서 발생한다. 전·월세 불안, 반복되는 주거 이동, 미래 계획의 유예는 개인의 선택이 아니라 구조의 결과...

    3. 3

      금천도시첨단물류단지 조합, 임시총회 성료…개발사업 본궤도 진입

        금천도시첨단물류단지 개발사업이 핵심 협력업체 구성을 마무리하며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금천도시첨단물류단지 개발사업 조합(조합장 강성태)은 12월 20일 임시총회를 열고 도시계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