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16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상한과하한]은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 무료방송 참여하기 (http://procafe.moneta.co.kr/cafe/intro/live_onair.php?flag=2)

16일 투자전략 방송에서 [상한과하한]은 “중국의 긴축정책 불안감과 미국의 금융제한 책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른 가운데 아시아 주요증시의 방향성이 조정 전환된 모습이다. 향후 우리 증시는 1630포인트의 적정 갭 메우기 작업이 지속적으로 진행 예상되면서 20일 이동평균선의 지지구간의 지지가 가능한지의 여부를 판단해야 하는 구간이니 신중히 투자 선택을 해야 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그는 “이탈 시에는 1550포인트까지 다시 구멍이 열리게 되어 있으며 각종 악재가 봇물처럼 생성되어 쏟아져 나올 것이다. 반면 1630포인트의 외국인 방어전환 지수대의 지지를 받을 경우 상승반전의 저점 매수 탄력도를 받을 수 있다고 언급하며” 상황에 맞는 투자 전략구사를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거래소 업종 대표주 매매 역시, 짧게 또는 주의가 필요하며 테마주의 순환매 성격을 공략하는 것이 좋은 매매전략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관심종목으로 미리넷(056710)을 추천하였다. “동 종목은 최근 태양광관련테마 국내최대 90mw급 태양광전지생산라인 구축 그리고 스마트그리드 컨소시엄 효과에 의한 섬성 연계효과와 사업확장기대감과 광모듈 관련사업 성정과 광통신 사업의 외형성장 기대감다수를 불러모으고 있는 종목”이라고 설명하였다.

증시 분석가[상한과하한]은 오늘(3월16일)오후 12시30분부터 무료 공개방송을 개최하여 “미리넷(056710)”에 대한 좀 더 자세한 투자의견과 미리넷과 함께 3월 증시에 최고의 급등이 예견되는 종목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아시아나항공/ NCB네트웍스/ 일진전기/ 기산텔레콤/ 고려제약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