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S홈쇼핑, 악재 감안해도 매력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MC투자증권은 2일 GS홈쇼핑에 대해 여러 가지 악재를 감안해도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으나, 목표주가의 경우 신규 사업자 등장과 채널 연번제 실시 등의 불확실성을 감안해 기존 11만6000원에서 9만3000원(1일 종가 7만600원)으로 낮췄다.

    박종렬 HMC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비용 증가로 인해 GS홈쇼핑의 올해 이익이 지난해보다 소폭 감소하겠지만 최근 양호한 홈쇼핑업계의 업황 모멘텀(상승요인)을 고려할 때 당초 우려와는 달리 실적 악화 정도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취급고는 전년 대비 8.2% 증가한 2조455억원, 영업이익은 2.3% 감소한 969억원으로 전망했다.

    그는 "유형상품 부문이 호조를 보이겠지만, 보험판매 부문의 이익기여도 축소로 영업수익성이 다소 둔화될 전망"이라며 "올해 취급고 대비 영업이익률은 4.7%로 지난해보다 0.5%포인트 낮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홍춘욱 "AI株 버블권 진입…소수만 살아남는다" [한경 트렌드쇼]

      "인공지능(AI) 주식 일부는 거품 영역에 들어온 만큼 투자에 유의해야 합니다."홍춘욱 프리즘투자자문 대표(사진)는 오는 21일 개최 예정인 '2026 한경닷컴 신년 트렌드쇼'를 앞두고 최근 진행한 인...

    2. 2

      '살 빼는 약' 대신 베팅했더니…'주가 40% 폭등' 개미들 초대박

      비만 치료제에 쏠렸던 투자자의 시선이 글로벌 빅파마(대형 제약회사)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약값 규제와 관세 압박이 완화되고, 면역·항암 등 기존 주력 치료 분야 신약이 성...

    3. 3

      유엔 안보리, 오는 12일 우크라 관련 긴급회의 개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다음 주 긴급회의를 열고 우크라이나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10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우크라이나가 요청했으며 프랑스와 라트비아, 덴마크, 그리스, 라이베리아, 영국 등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