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건설,‘기업 보고서’ 잘 만들어 상 받았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유명 평가기관인 LACP에서 시상
    세계 100대 기업중 6위 서비스부문은 대상


    현대건설이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기업 연차보고서(Annual Report)를 잘 만들어 미국 마케팅 조사기관으로부터 상을 받았다.

    현대건설은 세계 각국의 기업 연차보고서를 평가하는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으로부터 ‘비즈니스 서비스 산업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또 LACP가 발표한 비전 어워드 부문의 100대 기업 중에서도 6위에 선정됐다고 덧붙였다.

    LACP는 역대 최다수준으로 출품된 전세계 20개국 3,500개 기업 가운데 기업 연차보고서의 정보전달 명확성, 정보접근 용이성, 최고경영자 메시지, 표지 디자인 부문에서 현대건설에 높은 점수를 준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고에 본부를 두고 있는 LACP는 세계적인 작가 디자이너 및 기업체 재무담당자 등을 심사위원단으로 구성해 연차보고서를 평가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대한민국 건설역사를 이끌어 온 역사성과 미래를 선도해 나갈 비전을 현대적인 감각에 맞춰 표현한 것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며 “이번 수상으로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LACP의 전체 평가순위 100위 안에 든 국내 기업은 현대건설을 비롯해 한국중부발전(7위), KB금융그룹(27위), 기아자동차(45위), SK에너지(47위), 서울메트로(68위), 한국타이어(81위), 현대중공업(82위) 등 8개 기업이며, 이중 해당 업종 분야에서 대상 수상기업은 현대건설, 한국중부발전, KB금융그룹 3개사이다.

    한경닷컴 김호영 기자 ent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月 6만2000원에 전국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기준금액 넘으면 전액 환급

      경기 화성시에서 서울로 통학하는 대학생 김모씨(22)는 K패스로 대중교통 환급 할인을 받고 있다. 교통비는 시내버스 6만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9만원 등 15만원인데 30%인 4만5000원을 돌려받는다. 정...

    2. 2

      동서울터미널, 39층 복합개발…자양동 정비사업 '탄력'

      1987년 개장 이후 서울 동북지역 주민의 발 역할을 해온 광진구 동서울터미널이 한강을 품은 39층 규모의 복합 시설로 탈바꿈한다. ‘강북 전성시대’를 열 랜드마크가 들어설 것이라는 기대에 주변...

    3. 3

      계속 치솟는 분양가…경기 '국평' 어느새 6억

      공사비 상승 등의 영향으로 경기도에서도 전용면적 84㎡ 아파트를 분양받으려면 6억원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달 경기에서 분양한 전용 84㎡ 아파트 13개 단지 중 11곳의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