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리치의 꿈'을 이룬 슈퍼개미들의 투자 노하우가 잇따라 전격 공개된다.

증시에서 큰 돈을 번 '슈퍼개미'들로부터 그들의 성공 투자비법을 직접 들을 수 있는 '2009 한경 슈퍼개미 초청 릴레이 강연회'가 서울 여의도동 하나대투증권 3층 한마음홀에서 오는 16일(목)과 22일(수), 27일(월)에 걸쳐 잇따라 열린다.

슈퍼개미 만나러 오세요…황호철 윤정두 김정환 강연
이번 강연회는 전국에 슈퍼개미 신드롬을 일으키며 초단기 베스트셀러에 오른 책 '슈퍼개미의 투자비밀(최명수·변관열외/한국경제신문 발행)' 저자와의 만남을 겸한 행사다.

책에 등장한 슈퍼개미들이 직접 강단에 올라 보다 많은 개인투자자에게 실전매매 비법을 전수하기 위해 마련됐다.

7월 한달 간 매주 4차례 강연회가 진행된다.

첫 강연회는 지난 1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무극선생' 이승조 새빛인베스트먼트 리서치센터장이 나와 앞으로 구조조정 이슈로 기업가치가 커질 수 있는 현대·SK그룹 관련주 등을 추천한 바 있다.

16일에 열리는 두 번째 슈퍼개미 강연은 '3초 승부사의 매매기법-추세와 가격유지의 함수관계'라는 주제로 '원형지정' 황호철씨가 강사로 나서 자신의 투자 노하우를 직접 공개한다.

원형지정은 재야고수로, 숱한 투자실패와 폐암까지 극복한 뒤 단돈 430만원으로 300억여원을 번 슈퍼개미다.

실전투자대회 사상 역대 최고 수익률(7681%) 기록을 갖고 있는 윤정두 JDELW 대표는 22일 '주도주 및 ELW 매매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윤 대표는 ELW뿐 아니라 각 증권사에서 개최한 주식현물 실전투자대회 통산 6관왕을 차지한 베테랑 투자자로 유명하다.

27일에는 가치투자의 고수인 김정환 밸류25 대표가 마지막 연사로 강단에 설 예정이다. 김 대표는 주식투자로 20배 이상 고수익을 낼 수 있는 비법을 '가치투자와 테마주'라는 주제로 공개한다.

슈퍼개미들의 강연에 앞서 '슈퍼개미의 투자비밀' 저자인 한국경제신문의 온라인미디어 한경닷컴(www.hankyung.com) 온라인뉴스국 최명수 증권팀장을 비롯 기자들이 나와, 책을 펴내기까지 기획 및 취재과정 등을 간략히 설명한다. 강연회는 하나대투증권 멘터스 방송과 인터넷포털 다음 증권을 통해 생중계된다.

주식투자에 관심있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하나대투 서프라이즈 CMA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 '슈퍼개미의 투자비밀' 미니북을 무료로 지급한다. 한경닷컴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등록해야 하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서프라이즈 CMA 통장을 지참하고 강연회 현장을 찾은 고객에게는 별도의 사은품이 제공된다. 이 강연회는 한경닷컴과 한경BP 하나대투증권이 공동주최하며 다음 증권 예스24 인터파크 교보문고가 공동으로 후원한다.강연일정은 아래와 같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슈퍼개미 초청 릴레이 강연회 참가신청하기 (전화문의 02-3277-9819)

슈퍼개미 만나러 오세요…황호철 윤정두 김정환 강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