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09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광주 오포 e-편한세상‥신소재 단열재로 에너지 30% 절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누리는 분당의 편리함.'

    대림산업은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광주 오포e-편한세상'을 분양 중이다. 모든 주택이 132㎡형(40평) 이상의 대형으로 구성돼 고급주거타운으로 개발될 계획이다. 광주 오포 e-편한세상은 국토해양부에서 2008년 1월 개정한 '건물 에너지 절약 설계기준'의 표준주택 대비 냉난방 에너지량(확장형 평면 기준)을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초 에너지 절약형으로 짓고 있다.

    대림산업의 초 에너지 절약형 아파트는 지난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축적돼 온 핵심시공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다. 신소재 단열재와 고성능 콘덴싱보일러,자체 개발한 3중 유리시스템 등 고성능 창호를 적용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단지 내 모든 가로등에 신재생 에너지인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적용한다. 세대 내와 주차장에 고효율의 램프 및 각종 기계 · 전기설비를 적용,전기소모량을 기존 주택 대비 8% 이상 절감시킨다는 계획이다.

    오포 e-편한세상은 단지 주변에 있는 불곡산의 지형을 최대한 살려 설계했다. 44%에 이르는 조경면적을 확보해 녹지공간을 극대화했을 뿐만 아니라 용적률도 149%에 불과해 쾌적하게 지어진다.

    특히 주차공간을 대부분 지하에 넣어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가 된다. 지하 주차장에서 각 세대로 연결되는 엘리베이터를 통하면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다.

    오포 e-편한세상은 분당구 경계로부터 500m 이내에 있어 분당생활권에 포함된다. 서현역까지는 3.5㎞로,자동차를 이용하면 10분 안에 갈 수 있다. 이에 따라 서현 역세권의 삼성플라자와 영화관,음식점 등을 이용하기가 쉽다. 이마트 분당점도 단지에서 2.3㎞ 떨어져 있는 등 분당의 풍부한 쇼핑,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 인프라 측면에서도 광주 시내 학교보다 분당에 있는 학교들로 통학하기 더 쉽다는 장점이 있다. 서현고,분당고 등 명문 학교로 버스로 30분이면 통학할 수 있다. 광명초교와 장안중학교는 단지에서 2㎞ 거리 안에 있다.

    오포 e-편한세상의 입주는 2010년 2월로 예정돼 있다. e-편한세상 홈페이지(http://www.daelim-apt.co.kr)에 접속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성선화 기자 d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HUG, 제3회 한국공공ESG경영대상서 대상 수상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지난해 12월 30일 열린 제3회 한국공공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K-ESG 이행평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한국공공ESG경영대상 시상식은 이소영 의원실에서 ...

    2. 2

      "드디어 천지개벽"…철길 깔리자 집값 들썩 거릴 동네 어디 [집코노미-집집폭폭]

      작년(2025년) 새해 첫날 동해선이 개통했다. 부산에서 강릉까지 기차 여행이 가능해졌다. 경기 고양과 양주, 의정부 등을 잇는 교외선이 20여년 만에 재개통했고, 인천 검단신도시에 첫 지하철(인천1호선 검...

    3. 3

      국토부 주택공급추진본부 출범…"주택 공급 추진 체계 완비"

      국토교통부는 정부 세종청사에서 주택 공급 전담 조직인 주택공급추진본부 출범식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주택공급추진본부는 신속한 주택 공급을 통해 이재명 정부 주거안정 정책을 뒷받침하는 역할을 맡는다. 본부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