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대학생을 상대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미래의 잠재고객인 대학생들에게 친근한 기업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겠다는 전략이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2008년 5월부터 매달 진행하고 있는 '한화 캠퍼스 드림파티'다. 한화 브랜드의 핵심 키워드인 '꿈,도전,글로벌' 가운데 '꿈'을 테마로 한 이 행사는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이벤트다.

대학생들이 캠퍼스 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일과 미래에 대한 비전,동아리 활동 등에 대한 사연을 홈페이지(party.hanwha.co.kr)에 남기면 매달 3개의 사연을 선정해 깜짝 이벤트를 열어준다. 파티를 할 수 있도록 장소와 음식을 제공하거나 단체 티셔츠 등 물품을 지원하는 식이다. 그동안 국제모의유엔총회 대표단 출정식이나 휴일도 없이 연구에 매진하는 KAIST 학생들을 위한 바캉스 파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지원했다.

올해부터는 3개의 새로운 파티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베스트 드리머 콘테스트'는 행사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그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니 드림스쿨'은 현장의 실무경험과 취업에 대한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전문가를 소개해 준다. 자신의 업무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한화 그룹 임직원들도 이 프로그램에 참가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드림 테마 파티'는 평소 만나고 싶었던 명사의 강연을 듣는 프로그램.유명 인사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캠퍼스 드림파티 홈페이지에는 대학생들이 서로 자유롭게 교류하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놓았다.

축제 등 각 대학에서 열린 재미있는 행사 이야기나 사진을 공개할 수 있는 '캠퍼스 라이프'와 대학 주변에서 발견한 한화 건물 · 제품 · 행사 등을 소개하는 '한화 돋보기' 게시판이 운영되고 있다. 또 자신만의 특별한 파티 아이템이나 노하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매달 외식상품권을 제공한다.

이정호 기자 dolp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