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역배우 한예린(15)이 지난달 7일 동급생을 폭행한 사실이 지역신문에 의해 보도된 후 뒤늦게 논란이 되고 있다.

한 양은 짧은 교복치마를 입고 등교해 교문 앞에서 검사를 하던 교사에게 적발, 동급생의 치마를 빌려 입고 재검사를 받은 뒤 돌려주지 않았고 이 같은 사실을 담임 교사에게 알린 친구 2명을 폭행한 것.

친구들을 시켜 같은 반 학생 2명을 인근 초등학교로 유인, 약 3시간여 동안 구타했고 이 과정에서 한 양이 담배를 피워 연기를 내뿜는 등 인격적 모독까지 가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폭행사건의 파장이 커지며 한 양의 연예계 퇴출설까지 나돌고 있는 가운데, 설상가상으로 현재 출연중인 영화 '징검다리'(제작사 파랑새)가 제작중단 위기에 처한 사실이 알려졌다. 한 양의 출연 여부가 불투명해진 것은 물론, 영화 제작사가 자금난까지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기 때문.

영화계 한 관계자는 "최근 투자수익률이 낮아진데다 최근 경기침체까지 겹쳐 영화투자자본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 '징검다리'도 이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며 "현재 출연 배우 및 제작진들은 허탈감에 빠진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0일 케이블tv 연예정보프로그램 출연한 한예린의 어머니는 어린 딸 아이에 대한 선처를 부탁하며 눈물을 흘렸다. 한예린의 모친은 현재 한예린 양이 지방 친척집에 머물려 반성하고 있다며 "잘못했고 용서를 빈다"고 인터뷰했다.

이어 "딸 아이가 담배 연기를 내뿜으며 피해학생들을 괴롭힌 것이 아니라 다른 학생의 행동이었다"며 보도를 정정했다.

또한 영화사 계약 문제와 관련 "사건이 있고 영화사 측에서 따로 연락이 오진 않았다"며 "영화 '징검다리'는 작년에 구두계약 했던 작품인데 현재 촬영이 시작된 것도 없고 진행이 안되서 그러려니 했다"고 전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