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전문 업체인 튼튼영어는 예비 초등생을 위한 연상력 기초 교재인 '히어미(Hear Me)'를 출시한다.

이 교재는 예비 초등생들에게 영어 연상력의 기초를 닦아 주도록 고안된 것으로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이 영어의 소리에 충분히 젖어들 수 있도록 하는 듣기 프로그램이다. 단계별로 쉬운 문형이 반복된 이야기,확장된 문형으로 기승전결 구조를 갖춘 이야기,대화 중심의 생활 이야기 등을 들으며 효율적으로 영어 소리에 노출돼 자연스럽게 연상력의 기초가 형성되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재미있고 다양하게 구성된 오디오 테이프를 들으면서 영어 소리에 친숙해지고,영어 노래를 통해 리듬감을 익힐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스로 참여하는 다양한 학습 활동을 통해 언어가 쓰이는 실제적인 느낌을 알게 되고 영어에 대한 좋은 첫 인상을 갖도록 유도한다.

히어미는 괴물 이야기,곤충 채집 이야기,동물원 등 6∼7세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와 주제로 꾸며졌다. 이야기를 듣다 보면 어느새 낯선 영어 소리를 인지하고 영어 고유의 리듬에 익숙해지게 된다. 반복되는 짧은 문형 속에 재미있는 반전을 넣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영어 이야기 속으로 빠져 들게 만들어 영어 연상력의 기초를 탄탄히 쌓게 한다.

히어미의 오디오는 처음 영어 소리를 접하는 아이들이 영어에 대한 거부감 없이 편안하게 들으면서도 장기적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정서적으로 편안함을 느끼는 클래식 음악을 바탕으로 여러 분야의 음악을 통일감 있는 멜로디로 작곡해 영어 소리를 보다 쉽게 듣고 잘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직접 연주하며 녹음한 클래식 악기들은 음역대가 영어의 음역대와 비슷해 영어 듣기에 직접적 도움을 준다. 미국 전문 성우들의 실감나는 음성도 친근감을 더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