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우병은 4~5세의 소에서 주로 발생하는 전염성 뇌질환이라고 한다.

나라를 온통 촛불로 밝히고 있는 이유는 송아지가 아닌 소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연일 시위에 참여하는 것은 먹거리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예부터 먹는 것에 관심이 많았다.

드라마 대장금에서 보듯이 가짓수도 많았지만 음식별로 궁합이 맞는 것을 같이 먹어주는 슬기 또한 대단했던 것 같다.

돼지머리 고기에는 반드시 새우젓 국물에 찍어 먹는다든지,된장과 부추,고등어와 무,냉면과 식초,닭고기와 인삼은 짝짝궁이 잘 맞는 음식이다.

이에 반해 맥주와 땅콩,커피와 프림,토마토와 설탕,미역과 파는 궁합이 나쁘다.

부부 사이도 속궁합이 좋으려면 여자나 남자나 정력이 좋아야 한다.

사람은 젊으나 늙으나 정력이란 말이 나오면 눈이 동그랗게 떠진다.

인류 역사상 강장제만큼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것도 드물 것이다.

남성들이 갈구하는 사랑의 묘약은 과연 무엇일까? 보신주의자들은 보약이라면 맥을 못 춘다.

보약에 대한 충성은 대부분 아내들에 의해 시작되는데 과로와 술로 까칠해진 남편에게 그것만큼 든든한 해결책은 없을 거라는 믿음 때문이라지만 그렇다고 효과를 톡톡히 봤을까?

시중에 온갖 검증되지 않은 정력식품이 난무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결과는 지불한 비용에 비례하지 않는다.

기대했던 만큼 효과가 따라주지 않는 남성들의 정력제에는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일까? 옛날 먹거리가 부족했을 때 고단백,고지방 식품들이 기운을 돋운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먹거리가 풍족해진 요즘은 오히려 동물성 고지방 식품은 혈관을 막아 정력 감퇴라는 좋지 않은 결과까지 초래할 수 있다.

이런 고단백 정력 음식이나 약들은 체내 성선을 자극해 일시적으로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줄 수도 있지만 체내 대사 불균형을 초래하고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몸을 더욱 쇠약하게 만들고 끝내는 성인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요즘 비가 자주 오고 더워서 고환의 정자 활동이 약해지고,남성호르몬이 잘 분비되지 않아 성욕이 떨어지면 부부 갈등을 빚기 쉽고 싸우기 쉽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조사에 의하면 6월 일요일에 부부싸움 때문에 119구급차로 이송되는 환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서울가정법원에 따르면 이혼소송 접수와 협의이혼 신청도 여름에 집중된다는 것. 부부가 바쁘게 지내다 보면 평소에는 그럭저럭 살다가도 일요일이나 여름휴가에 얼굴 맞대는 시간이 많으면 그동안 쌓였던 불만이 터져 이혼소송까지 갈 수도 있다는 얘기다.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쌓인 피로를 가벼운 운동과 충분한 휴식으로 풀어줄 생각은 하지 않고,정력에 좋다는 말에 현혹되어 고단백 식품을 입이 미어져라 먹다가는 불난 집에 기름을 붓는 우를 범할 것이다.

그저 남편을 쎈 남자로 만들고 싶다면 하루 세 끼 꼬박꼬박 챙겨주는 것만 잘 하면 된다.

요즘 유행하는 말로 '영식님,일식씨,이식군,삼식새끼'라는 웃기는 말이 있다.

하루 한 끼도 집에서 안 먹어 아내를 귀찮게 하지 않는 남편을 영식님으로 깍듯이 모시고,세 끼를 꼬박꼬박 집에서 챙겨 먹는 남편을 삼식새끼(?)라며 욕한다지만 리비도를 위한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은 새끼소리를 들을지라도 굳세게 아침을 거르지 말고 고기(?)와 채소를 골고루 먹는 것이 최고가 아닐는지….

/한국성교육연구소 www.sexeducat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