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이지구 내에 세워지는 총 3개 단지 가운데 2개가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푸르지오이기 때문. 게다가 2개 단지(1차 715세대, 2차 931세대)의 세대수가 1600여세대가 달해 용이지구 내 아파트의 80%정도가 푸르지오로 구성될 계획이다.
이장률 평택용이2차 푸르지오 분양소장은 "안성IC를 통해 평택에 진입하게 되면 바로 1600여 세대의 대단지를 이루고 있는 '평택용이지구 푸르지오 타운'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평택용이2차 푸르지오'에는 '평택용이1차 푸르지오'에는 적용되지 않았던 대우건설의 특화된 주민편의시설인 'Uz센터'가 들어선다.
'Uz센터'의 Uz는 U(You, 有, ubiquitous)+Z(복수형어미, needs)의 조합어로 입주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는 주민편의시설 공간을 표현하는 명칭이다.
대우건설은 'Uz센터'를 통해 입주민들의 생활을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이 소장은 "대우건설의 차별화된 주민편의시설인 'Uz센터'를 통해 입주민들은 건강은 물론, 좀더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평택용이2차 푸르지오'에는 단지 중앙쪽에 선큰 형태의 'Uz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 공간에는 휘트니스시설과 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과 노인정, 보육시설, 연회장,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이 조성된다.
또 대우건설이 올초 선보인 독특한 개념의 테마놀이터 '사이언스 파크(왼쪽 사진은 현재 설치된 단지내 실제 모습)'도 평택용이2차 푸르지오에 설치된다.
'사이언스 파크'는 기존의 형식적인 아파트 단지내 놀이터를 탈피, 아이들의 학습, 인지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친환경 교육공간으로 다양한 교육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자체 개발, 디자인등록 출원까지 마친 특별한 테마 놀이터다.
따라서 '평택용이2차 푸르지오'에 입주한 어린이들은 '사이언스 파크'에서의 자연스러운 놀이활동으로도 기본적인 과학원리를 이해하게 되고 우주공간에 대한 새로운 상상과 꿈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이언스 파크'에는 우주왕복선 모양을 형상화한 스페이스셔틀 조합 놀이대와 사계절 별자리가 표현된 휴식공간인 파고라 등으로 구성되며 바닥에는 태양계를 형상화한 그래픽으로 처리된다.
이 밖에 꽃내음놀이터, 햇살정원, 솔향기언덕, 나무그늘쉼터, 초록물결광장 등 다양한 테마공원이 들어서며 단지 내에 442.5m 규모의 숲속산책로도 조성된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