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베라(옛 남양알로에,대표 이병훈.김동식)가 동양의 하와이로 불리는 중국 하이난섬에 9000만달러를 투자해 '주거+리조트' 개념의 복합 단지인 '웰니스(wellness) 타운' 개발에 나선다.

유니베라는 하이난의 휴양 도시인 싼야에서 차로 한 시간 거리에 있는 완링의 알로에 농장을 최근 2배로 확충하고 가공 공장을 준공하는 한편 인근 바닷가에 리조트 개념이 결합된 주거 단지인 '웰니스 타운' 건설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다.

이 타운은 전체 60개 동의 단층 빌라와 풀장스파 등 편의시설,알로에 등 천연 약용식물을 활용한 건강회복 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이 단지의 부지는 약 400만㎡에 이르며 인근 알로에 농장(430만㎡)을 합칠 경우 이 지역의 총 규모는 830만㎡(약 250만평)에 달한다.

웰니스 타운은 2010년 완공될 예정이다.

유니베라는 이 곳에 휴양 시설뿐 아니라 박물관.식물관.민속마을 등도 단계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병훈 유니베라 총괄사장은 "웰니스 타운은 10년 이상 구상해 온 사업"이라며 "휴양.식생활 개선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고 알로에 등 천연 식물을 기반으로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웰빙형 리조트 주거단지"라고 설명했다.

그는 웰니스 타운 건설과 관련,"원료시설 사업에 총 2000만달러를 투자하고 빌라와 풀장을 비롯한 시설 건설에 7000만달러를 투자하는 등 총 9000만달러가 투입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지역은 하이난섬 남쪽의 관광 중심 도시인 싼야에서 북쪽 행정 중심 도시인 하이커우를 잇는 고속도로가 지나고 있으며 철도 공사도 진행되고 있다.

한편 유니베라가 하이난 현지에서 운영 중인 '알로콥 차이나 농장'은 10년 전 200만㎡로 시작했다가 최근 430만㎡로 확대됐다.

이 농장에서 생산되는 알로에 원료는 최근 준공된 공장을 통해 가공돼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 등지로 수출된다.

알로콥은 유니베라가 미국에 세운 현지 법인의 이름이다.

하이난(중국)=김낙훈 한경비즈니스 편집위원 nhkim@kbizwee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