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마지막이 하이라이트니까 땡치면 안됩니데이"…. 한치 앞도 예측할수 없는 '전국노래자랑' 심사위원들을 위해 강호동이 외친 말이다.

6일 KBS2 '해피선데이-1박2일'에서 '1박2일'팀은 경남 거창편 '전국노래자랑'에 참가했다. '1박2일'팀은 '무조건'을 준비해 '전국노래자랑' 무대에 섰다.

'1박2일'팀은 우연히 거창경찰서 전ㆍ의경팀과 같은 곡을 준비했다. 이들은 전ㆍ의경팀의 활약에 긴장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에 '1박2일'팀은 "땡이 나와도 노래로 무조건 노래를 부르자"는 '초딩식' 작전을 세워 시청자들을 폭소하게 했다.

드디어 무대에 오른 '1박2일팀은 각자 딸기 바구니를 들고나와 심사위원과 관중들에게 딸기홍보를 아끼지 않았다. 강호동을 비롯한 이수근, 은지원, MC몽, 이승기은 송해에게 달려가 넙죽 큰절을 올리기도 했다.

처음 오르는 '전국노래자랑' 무대에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1박2일'팀은 혼신을 힘을 다해 열창했다. 1박2일팀은 마지막 하이라이트에서 관중들을 향해 큰절을 올려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1박2일'팀은 특별 인기상을 수상했다.

네티즌들은 "가조면 청년으로 딸기 홍보에 활약한 모습이 훈훈했다", "오랜만에 즐거운 무대 봤다", "전국노래자랑 무대에서 긴장하는 멤버들의 모습 인간적이었다", "수상보다 1박2일 멤버들의 노력이 더 빛난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디지털뉴스팀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