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림건설은 올해 창사 25주년을 맞았다.

1983년 창사 이래 전국에서 4만5000여 가구의 아파트를 공급,국내 중견 주택업체 가운데 상위권을 굳건히 지키는 우량기업이다.

주택 이외에도 연면적 11만8000여평의 아파트형공장을 건설해 이 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전 직원 책읽기 등 건설업계에서는 보기 드문 이른바 '독서경영,감성경영'의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기도 하다.

시공능력 순위는 2004년 88위에서 2007년 34위로 수직 상승했고 2~3년 내 20위권 진입을 노리고 있다.

특히 올해 수주잔고가 8조원을 넘어섰고 현금성 자산이 1000억원을 넘어 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회사채 'BBB-'의 안정적 등급으로 평가받는 등 재무 건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아파트 브랜드로는 '우림 필유'를 사용하고 있으며,주택개발에 있어서는 '생활.문화가 만족되는 공간'을 이념으로 추구하고 있다.

우림건설은 이를 위해 항상 새로운 공간설계와 편의시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재개발.재건축 공공사업부문에도 인력확충을 통해 사업영역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로써 우림건설은 시공부터 부동산개발 및 개발금융업,자산관리업을 포괄한 '종합 부동산그룹'으로 도약하고 있다.

카자흐스탄 알마티 애플타운 복합단지 개발에 성공하는 등 해외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