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거짓말'로 가요계에 우뚝 선 그룹 빅뱅이 또한번 '대박'을 터트릴 것으로 보인다.

올 한해 가요계를 결산하는 첫 가요 시상식인 '2007 MKMF'에서 '거짓말'로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노래상' 등 두개 상을 차지한 바 있는 빅뱅이 두 번째 미니음반 '핫 이슈'를 발표했다.

22일 온라인에서 음원이 공개된 직후 싸이월드 뮤직 '실시간 차트'에 음반에 수록된 여섯곡의 신곡중 세곡이 1위와 2위, 5위를 차지했다.

1위는 타이틀 곡인 '마지막 인사'이며, 1위는 '거짓말'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알려진 '바보', 5위는 지 드래곤의 솔로곡인 '벗 아이 러브 유(But I Love U)'가 올랐다.

또한 '아이 돈트 언더스탠드(I Don't Understand)'가 12위, '크레이지 독(Crazy Dog)'이 15위를 차지하며 음반 전곡이 음악 팬들의 주목을 받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게다가 '거짓말' 역시 여전히 13위를 차지하고 있어 빅뱅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이번 신곡 6곡 중 5곡을 모두 리더인 지 드래곤이 작곡과 작사, 프로듀서를 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더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빅뱅은 이번 주부터 신곡 '마지막 인사'로 지상파 방송 가요 프로그램에 출연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