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박람회가 줄을 잇는 가운데 정보통신·바이오 관련 대기업ㆍ유망기업이 참가하는 전문업종 박람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 업종에 관심있는 구직자라면 적극적으로 문을 두드려 볼만 하다.

정보통신 포함 종합일자리 박람회 = ‘2007 대한민국 창·취업박람회’가 11월 2일부터 SETEC(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한국노총전국정보통신노동조합연맹이 주최하고 인크루트, 노사발전재단 등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취업박람회와 함께 창업 정보도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종합 일자리 박람회다.

이번 행사는 채용관, 창업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돼 있다.

‘채용관’에서는 정보통신 업종으로 특화된 취업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채용관은 IT벤처기업 및 정보통신기기 제조업 채용관, 전문직 채용관, 글로벌인재 채용관, 핵심벤처기업채용관 등으로 이루어지는데, 이를 통해 IT업체 취업을 노리던 구직자는 세부업종별로 나눠진 맞춤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업체로는 이스트소프트, 농심데이타시스템, ㈜엔디에스, 어뉴텍코리아 등 유망한 정보통신 기업 80여 개사가 참가할 계획이다.

창업관에서는 60여개 업체가 참여하여 외식관, 유아(교육)관, 판매(대여)관, 유통/서비스관, 기타 뉴비즈니스관 등에서 다양한 업종의 창업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이미지 컨설팅, 경력관리 컨설팅, 영어면접컨설팅, 해외취업컨설팅, 모의면접 등 다양한 구직지원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한편 행사 기간은 취업관은 11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창업관은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펼쳐진다. 온라인 박람회(union.incruit.com)는 2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바이오 취업박람회 = ‘2007 춘천 바이오 취업박람회’가 11월 1일부터 양일간 춘천컨벤션홀(춘천시 수변공원 내 에어돔)에서 오후 2시부터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강원도 춘천시와 잡코리아(대표 김화수 www.jobkorea.co.kr)가 주관하는 행사로 바이오산업 분야의 주요 기업인 파스퇴르 유업(주), (주)두영푸드, (주)바이오메트릭스테크놀로지 등 10여 개 사가 참가해 바이오산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우수 인력을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할 예정이다.

박람회 행사장에서는 △현장면접을 볼 수 있는 취업관과 △구직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취업지원관 △컨설팅관 △정보관 등 부대행사관을 꾸며 참여업체와 구직자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인영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장은 “‘2007 강원바이오취업박람회’는 바이오산업에 종사하는 관계자뿐만 아니라 춘천시민과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면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강원지역의 취업난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http://GBIO.jobkore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팀 이정우 기자 cyclone222@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