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대표팀 이운재(34ㆍ수원), 김상식(31ㆍ성남), 이동국(28ㆍ미들즈브러), 우성용(34ㆍ울산)이 30일 오후후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7월 아시안컵축구대회 기간 유흥업소에서의 음주 사실을 시인하며 사죄했다.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장에서 이운재와 우성용은 "어떤 변명도 할 수없는 큰 잘못을 저질렀다" 며 "한국 축구를 사랑하는 팬들과 대한축구협회와 프로구단에 죄송할 따름이다"라고 말했다.

주전 골키퍼이자 대표팀 주장을 맡고 있는 이운재는 "바레인전이 끝난 뒤 예선 통과를 장담할 수 없는 상황에서 (8강전이 열리는) 말레이시아로 꼭 가자는 좋은 의도로 모였는데 일이 이렇게 커질 줄 몰랐다. 생각이 짧았다"고 말했다.

이운재는 기자회견중 말을 잇지 못하고 눈물을 보이자 우성용이 이어서 "협회의 징계에 따르겠다"라고 말하며 반성하는 모습을 보였다.

대한축구협회는 경기기간 중 음주로 인해 파문을 일으킨 이운재 등 4명에 대해 이르면 1일 상벌위원회를 열어 이들에 대한 징계를 내릴 계획이다.

축구협회 규정에는 대표단이나 협회의 명예를 실추한 경우나 훈련 규범을 따르지 않았을 경우 6개월 이상 자격 정지를 주도록 돼 있고 1년 이상 자격 정지의 중징계도 가능하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