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민족 최대 명절 추석 대목을 앞두고 이색 추석 선물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가운데 하나가 바로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진 마늘이다.

업체 간 건강 마늘 마케팅 경쟁도 치열하다.

마늘에 항암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건강식품과 의약품의 원료로서뿐만 아니라 노화방지 및 피로회복용 음료와 영양제 주사,비타민오일로까지 쓰임새가 날로 확대되고 있다.

임직원들이 가장 많이 구입하는 마늘 제품이 바로 ㈜효성의 '우메켄'이다.

우메켄은 세계적인 건강식품 브랜드로,지난해 2월 일본 건강식품 전문기업인 우메켄과 손잡고 건강식품시장에 진출한 ㈜효성이 직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우메켄 판매를 전담하는 ㈜효성 로하스팀 관계자는 "어버이날이나 설,추석 등 명절을 앞두고는 평소보다 5배 이상 매출이 오른다"며 "우메켄의 성능은 직원들이 더 잘 알기에 일반인에게 알려지기 전부터 직원들이 꾸준하게 재구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메켄은 흑마늘환,글루코사민F,석류환,매실환,스피루리나 등 총 5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우메켄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은 '흑마늘환'이다.

생마늘을 숙성시켜 발효한 흑마늘은 마늘 본래의 유효 성분은 유지하면서 특유의 자극적인 아린 맛과 향은 제거된 '업그레이드 된 마늘'이다.

흑마늘의 우수성을 결정짓는 것은 바로 숙성과정.여러 가지 성분을 첨가해 숙성을 촉진시킬수록 흑마늘의 유효성분 함량은 그만큼 떨어지게 된다.

우메켄 흑마늘환은 자연 그대로의 상태에서 온도와 습도만으로 숙성하는 자연발효법을 선택해 생마늘보다 유효성분을 10배 이상 높였다.

여기에 남성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진 굴 엑기스를 함유했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매실엑기스,남성 생식세포 형성에 도움을 주는 아르기닌,남성에게 필요한 미네랄인 아연이 함유된 효모를 첨가 했다.

흑마늘환의 제조법은 일본에서 특허 출원된 상태다.

회사 관계자는 "우메켄은 일본의 까다로운 식품규격에 맞춰 철저한 품질과 위생관리,첨단 생산설비에서 생산되고 있다"며 "흑마늘환은 남성을 위한 제품으로,여성에게 좋은 석류환과 함께 부부세트로도 출시했다"고 전했다.

효성우메켄 쇼핑몰(www.umeken.co.kr)과 고객센터에서는 추석을 맞아 한가위 선물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독특한 추석선물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이번 이벤트 기회를 활용하는 것도 좋을듯 싶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