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알루미늄으로 경량설계, 수명 반영구적

㈜필택/필엔지(www.i-phil.co.kr)가 골프장 땅 속 지하에 설치해 사용하는 '자동 Up&Down 승강식 조명시스템'을 선보였다.

기존의 조명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이 제품은 'PLAT-BK1500'이라는 제품명으로 판매 중이다.

기존 제품의 경우 이미 은화삼ㆍ그린힐ㆍ리베라ㆍ백암비스타ㆍ레이크힐스ㆍ쌍떼힐ㆍ스카이힐 등 50여 개가 넘는 골프장에 공급돼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아왔다.

골프장 전용 조명시스템으로는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을 얻어 이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큰 몫을 한 제품이다.

'PLAT-BK1500' 시리즈는 기존 제품을 보완해 편리성을 높인 것이 특징.인공장애물로 인한 거부감을 해소하기 위해 매립형으로 개발한 것이 가장 돋보인다.

설치 시 필요한 설비도 대폭 축소했다.

때문에 설치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공사기간도 줄고 등기구 파손으로 인한 관리비 등 유지보수 비용도 적게 든다.

와이어 파손이나 겨울철의 동파 우려도 없앴다.

정지상태의 조명 높이는 1m 이내로 줄여 조명 돌출로 인한 거부감을 줄였다. 최대 상승높이는 15~16.5m로 높여 더욱 안정된 밝기를 실현한다.

이 밖에 조명의 높낮이를 조절할 때 사용하는 유압식 장치에 공기압 원리를 적용,소음을 줄였다.

'PLAT-BK1500' 시리즈의 소재는 알루미늄 특수합금 두랄루민으로 이전 제품보다 가벼울 뿐만 아니라 일반강재의 강도에 비해 3배 이상 높은 내마모성과 탄성을 유지한다.

태풍 등 기상변화에도 안전하고 수명도 반영구적이다.

수명을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 알루미늄으로 경량 설계한 '손상방지용 안전 커버'를 따로 장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1982년 설립된 ㈜필택/필엔지는 그동안 반도체 관련 조립장비와 같은 정밀산업기계 등을 만들며 기술력을 배양해온 하이테크 기업이다.

1992년부터 사업영역을 확장,골프장 조명시스템의 대표 공급업체로 성장해왔다.

2003년에는 중국에 '필테크놀로지'라는 자회사를 설립,조선소 기자재 설비 등을 생산해 중국 내에 공급하고 있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