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찬 "정두언.박형준.권영옥 명예훼손 고소"

한나라당 대선주자인 이명박(李明博) 전 서울시장의 국회의원 시절 비서였던 김유찬(金裕璨)씨는 26일 "최근 저와 관련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한나라당 정두언(鄭斗彦), 박형준(朴亨埈) 의원과 이 전 시장의 국회의원 시절 종로지구당 사무국장이었던 권영옥씨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 전 시장의 `위증교사' 논란은 법정 다툼으로 비화될 전망이다.

김씨의 고소장이 접수되면 검찰이 명예훼손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지난 96년 선거법 위반 사건과 관련, 김씨가 새롭게 제기한 주장에 대해 대해 재조사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김씨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 전 시장의 최측근인 정 의원, 한나라당 경선준비위원회의 이 전 시장측 대리인인 박 의원과 이 전 시장의 국회의원 시절 종로지구당 국장이었던 권씨가 최근 언론 등을 통해 저에 대해 근거없는 비난과 인신공격을 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전 시장에 대해 제가 제기한 '위증교사와 살해협박' 의혹은 당사자 2명이 풀어야 할 진실게임인데 이 전 시장이 사실관계를 모르는 현역 의원 등을 내세워 사실을 왜곡하고 있다"면서 "최근 이 전 시장의 행태는 지난 96년 선거법 위반 재판 당시와 흡사하다"고 주장했다.

김 씨는 최근 이 전 시장이 지난 96년 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을 받을 당시 위증교사와 살해협박을 했다는 주장을 내놓으며, 이를 소개한 '이명박 리포트'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김씨는 이날 오후 2시 서울지검에 정 의원 등 3인에 대한 형사고소장을 접수한 뒤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human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