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술혁신 경영대상] (생활용품.가전) 신화성물산 : 웅진코웨이 : 한국화장품 : 노비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07 대한민국 기술혁신경영대상' 생활가전 부문에서는 웅진코웨이와 노비타가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생활용품 부문에서는 한국화장품이 대상을,신화성물산이 최우수상을 각각 차지했다.

    웅진코웨이는 사무실이나 대형 평형의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맞춤형 공기청정기를 개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제품은 맞춤형 시스템을 적용해 업소와 사무실 및 가정,그리고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필터를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노비타는 비데에 사용되는 순간 온수기를 개발한 점이 돋보였다.

    신화성물산은 그동안 중국산 제품 수입에만 의존해오던 자동물수건 제조기를 2년간에 걸친 연구개발 끝에 제품화에 성공한 점이 이번 수상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한국화장품은 유가상승 등 어려운 대외경제 여건 속에서도 45년간 갈고 닦은 연구개발 능력을 활용,화장품 업계에서 '품질제일주의'를 일관되게 실천 해 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동윤 기자 oasis9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애니 아웃사이더'의 도전…"IP 확장이 승부수"

      ‘애니메이션업계의 아웃사이더.’애니메이션 ‘캐리 언니’로 유명한 캐리소프트를 이끄는 박창신 대표(60)가 자신을 소개할 때 주로 쓰는 표현이다. 박 대표는 창작자나 기획자로...

    2. 2

      中 TCL '가짜 RGB TV' 논란

      중국 TCL의 보급형 RGB(적녹청) 미니 LED(발광다이오드) TV가 허위 광고 논란에 휩싸였다.1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의 보고서에 따르면 TCL의 보급형 RGB 미니 LED TV(제품명 Q9M)에는 R칩 없이 B...

    3. 3

      이익 줄고 차환 리스크…카드사 '산 넘어 산'

      새해 벽두부터 카드업계가 위기감에 휩싸였다. 대출 규제 등에 따른 카드론 위축으로 수익성이 악화한 데다 부실마저 쌓이고 있어서다. 여기다 올해 대규모 여신전문채권 차환 물량까지 덮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때문에 카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