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ERP(전사적자원관리), MES(생산관리시스템)는 기업 내 모든 인적ㆍ물적 자원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솔루션으로, 최근 들어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수 조건으로 대두되고 있다.

인더시스(주)(대표류재전 www.indusys.net)는 기업에 생산정보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경영전략 컨설팅전문 회사로, 세계적인 공장 정보화 및 자동화 솔루션 공급업체인 GE사와 손잡고 ‘Proficy’ MES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는 단순히 외산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는데 그치지 않고, 국내 기업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정보기술을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내부적으로 인재를 양성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류재전 대표는 “제조기업이 정보기술을 외면하는 것은 타자기를 가지고 컴퓨터를 활용하는 외국기업과 경쟁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생산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추세에서 이를 효율적으로 이용하지 못하는 기업은 국제시장에서 도태될 수밖에 없다”며 “양질의 솔루션을 제공해 국내 기업들의 진정한 성공파트너로서의 소임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아직도 국내 토종 솔루션을 고집하는 것은 시대착오적인 발상이다. 한국 제조기업들의 시장은 이미 한국이 아니라 세계이다. 전 세계 1위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동화기술과 정보화기술을 접목한 솔루션과 고품질의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기업이 국제경쟁에서 앞서가는데 기여하겠다”며 “창업기업으로서 많은 시행착오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정보기술 서비스 기업으로서 생존과 성장의 원동력은 우수한 엔지니어다”라며 기술인력을 중요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