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서구 마곡지구 103만평 첨단 R&D단지로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포공항과 인접한 서울 강서구 마곡동 일대 녹지 103만여평(마곡지구)이 정보기술(IT) 생명공학(BT) 나노기술(NT)이 결합된 매머드급 첨단 융합기술 연구·개발(R&D) 단지로 개발된다.


    오는 2008년 착공될 이 R&D 단지가 본격 가동될 경우 서울·수도권의 첨단 제조업을 지원하는 'R&D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서울시는 20일 강서구 마곡동,가양동 일대 마곡지구를 이같이 개발하는 내용의 '마곡 R&D시티(MRC) 계획'을 확정,발표했다.


    시는 내년 11월까지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개발계획을 확정한 뒤 2007년 말 토지 매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어 2008년 초부터 부지 조성작업에 들어가는 한편 호텔 R&D센터 주거단지 등의 부지를 국내외 기업과 연구소에 분양할 계획이다.


    마곡 R&D시티에는 국내외 유수 IT연구소를 비롯 국내 주요 의과대학의 임상시험 연구센터 등 R&D시설과 컨벤션센터 국제교류지원센터 등이 들어선다.


    김철수 기자 kcs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재건축·재개발 규제 풀어 핵심지 공급 물꼬 터줘야…대출 조이기는 단기 처방

      부동산 전문가 절반 이상은 수도권 주요 지역의 집값 불안을 잠재우기 위해 필요한 정책으로 ‘정비사업 규제 완화’를 꼽았다. 다주택자 중과세를 비롯해 세금 부담을 덜어줘야 한다는 의견도 적지 않았...

    2. 2

      청약 1순위 추천…목동·상계 등 재건축도 관심

      전문가들은 새해 유망한 부동산 투자 상품으로 ‘아파트 분양’(공공·민간)을 추천했다. 유망 투자 지역으로는 전문가의 절반 이상이 서울 마포구, 용산구, 성동구, 광진구 등 이른바 &...

    3. 3

      "서울 집값 새해엔 더 오를까요"…부동산 전문가 '깜짝' 전망

      “새해에도 서울 아파트값은 상승세가 지속된다.”한국경제신문이 12월 23~26일 건설사·시행사·금융권·학계 등의 전문가 100명에게 ‘부동산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