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는 작다.


서울 크기와 비슷하다.


다양성 측면에서는 큰 나라에 못지 않다.


구석구석 독특한 색깔을 뽐낸다.


중심인 싱가포르강 하류지역을 비롯,각 민족지역,동부해안지역,주롱지역 그리고 북부의 원시 정글지대 등 뜻밖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래서 가족여행지로 인기높다.


동부의 타나메라 페리터미널에서 들어가는 말레이시아 빈탄섬과 함께 신혼여행지로도 떠오르고 있다.


허니무너들에게는 센토사섬이 좋다.


센토사섬은 전체가 테마파크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개발이 잘 되어 있다.


먼저 카턴 힐을 찾는다.


카턴 힐은 싱가포르의 과거와 현재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이미지 오프 싱가포르 뒤편,실로소비치 건너편에 위치해 멋진 사진을 남길수 있다.


더 센토사 리조트&스파에 가면 카페 테라스에서 야외 저녁만찬을 즐기고 남중국해에서 오렌지 빛으로 물드는 석양을 보며 낭만적인 수영을 할 수 있다.


특히 개인풀에서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한밤의 수영을 즐기면서 색다른 추억을 쌓을수 있다.


별빛 아래에서 시푸드 디너를 즐길 수 있는 샹그릴라 라사 센토사 리조트 안에 위치한 샤키스는 또 다른 사랑의 묘미를 맛보게 해 준다.


허니무너들이 꼭 해보는 프로그램 중 하나는 '스카이 다이닝'.


센토사 섬과 시내(페이버 산)를 오가는 케이블카 안에서 저녁식사를 하는 것이다.


케이블카를 타고 사랑하는 이와 함께 식사를 하면서 싱가포르의 낙조와 야경을 보는 장면은 상상만 해도 기분이 즐거워진다.


스카이 다이닝의 이용시간은 1시간30분이며 각각의 코스는 전채,메인,디저트 순으로 정찬이 제공된다.


매주 토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시작돼 낙조 감상은 물론이고 해가 떨어진 직후에 연출되는 아름다운 싱가포르의 야경을 즐길 수 있다.


독립된 공간에서 둘만의 시간을 갖는 것이므로 친구와 함께 해도 좋다.


싱가포르를 발 밑에 두고 로맨틱한 시간을 즐기고 싶은 커플은 에퀴녹스로 가야 한다.


에퀴녹스는 스위소텔 더 스템포드 70층에 위치한 야경 포인트다.


호텔 정문쪽에서 왼쪽으로 에퀴녹스 전용 엘리베이터가 있다.


에퀴녹스에는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뉴 아시아 바,재즈 바 그리고 시티 스페이스가 있다.


뉴 아시아 바가 인기 높다.


낮에는 피자 등의 간단한 음식을,밤에는 칵테일과 맥주를 마시며 싱가포르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수 있다.


스파도 즐겨보자.


스파 보태니카가 유명하다.


스파 보태니카는 센토사 섬 내의 더 센토사 리조트&스파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파 센터로,환경 친화적인 모습을 살린 싱가포르의 최초이자 유일한 가든 스파다.


크게 세 개로 나뉜 야외 공간의 입구쪽은 맨발로 돌을 밟으며 피로를 풀어주고 머드팩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문 안으로 들어서면 본격적인 스파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정원이 나온다.


정원에는 6개의 야외 스파 빌리지가 있으며,차를 마시고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휴식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식사도 포함된 다양한 종류의 스파 프로그램을 즐기며 둘만의 달콤한 휴식을 취할수 있다.


김재일 기자 kjil@hankyung.com


< 싱가포르 ~ 빈탄 노팁 허니문상품 선봬 >


싱가포르는 말레이반도 끝의 크고 작은 섬 50여개로 이루어진 도시국가.


총면적 6백30㎦로 서울 크기와 비슷하하다.


인구는 2백80만명.


중국계가 78%를 차지하고 있다.


화폐단위는 싱가포르달러.


요즘 환율은 1싱가포르달러에 6백40원 선.


연평균 기온은 섭씨 31도.


전형적인 열대성 기후로 계절과 기온의 변화가 거의 없다.


한국보다 1시간 늦다.


대한항공,싱가포르항공 등이 싱가포르 직항편을 운항한다.


비행시간은 6시간 정도.


자유여행사(02-3455-9932)는 싱가포르를 거쳐 들어가는 인도네시아 빈탄 리조트 노팁 허니문상품을 내놓았다.


'싱가포르,빈탄 라군리조트 5일'(무료 1박 추가)은 1백4만9천원부터,'싱가포르,빈탄 인드라마야 풀빌라 5일'은 1백49만9천원부터,'싱가포르,빈탄 반얀트리 자쿠지 빌라 5일'은 1백54만9천원부터.


센토사섬 케이블카,언더워터월드,모노레일,국립식물원 입장권 등이 포함되어 있다.


과일바구니도 서비스한다.


여행용 가방과 면세점 할인쿠폰도 준다.